ⓒ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셀바스AI(IPR)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셀바스AI(IPR)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셀바스AI 관계사 셀바스투어가 실시간 B2B 여행 플랫폼 ‘오디가노(ODgano)’를 론칭했다.

‘오디가노’는 최근 증가세인 소규모 맞춤여행 수요 대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행사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한 B2B 여행 플랫폼이다. 현재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지역에서 서비스 중이며, 추후 필리핀, 인도네시아, 일본 등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오디가노’는 고객의 여행 문의를 받은 여행사가 대상 국가 및 도시의 대표 일정을 선택하거나 희망 호텔, 관광지, 식사, 차량 등을 구성하면 인원수에 맞게 즉시 견적을 산출해 준다. 빠른 견적으로 고객과 신속하게 소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재견적도 확인할 수 있어 관련된 업무효율성을 높여주는 것.

또 ‘오디가노’가 확보한 전세계 2000여개의 공급사를 통해 입장권, 교통권, 현지투어 등도 제공할 뿐 아니라 고객이 SNS로 직접 결제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셀바스투어는 ‘오디가노’ 서비스를 본격 홍보해 보다 많은 대리점을 파트너로 확보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셀바스투어 측은 전국여행사협회 기준으로 국내에서 약 8000여개의 여행사가 영업 중이기에 플랫폼 수요가 빠르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엄태철 셀바스투어 사업대표는 “코로나 이후 개인화가 가속화되면서 소그룹 형태의 여행 문의가 부쩍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여행사들은 문의부터 고객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처리하기에는 인력 부족뿐 아니라 수익성이 낮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맞춤여행 부문의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자동화로 소비자가 여행사에 직접 문의하기 부담스러운 4~15명 규모의 여행 견적을 자사를 통해 편리하게 확인하고 계약 체결될 수 있도록 프로세스 효율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셀바스투어는 포탈키워드 '오디가노' 및 홈페이지를 통해 리셀러(여행사)를 모집중이며, 회원가입 후 내년 1분기까지 맞춤여행 견적 체결 시 플랫폼수수료 면제 프로모션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또 회원 가입 후 ‘오디가노’ 추천 시 현금 3만원을 지급 중이며, 최저가 보장 프로모션으로 타사 견적을 ‘오디가노’ 맞춤여행 플랫폼을 이용해 최종 체결할 경우에는 최저가에 추가 할인 혜택까지 제공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