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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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한국콘텐츠진흥원이 ‘게임더하기 지원사업(GSP Plus)’에 참여 중인 국내 게임사를 대상으로 실무적 역량 및 성과의 증대를 위한 ‘2023년 게임더하기(GSP Plus) 실무 역량 강화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2023년 게임더하기 세미나’는 게임더하기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36개 게임 개발사, 운영 PM사, 서비스사 실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노하우 및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 14일 스파크플러스 강남점 16층 라운지에서 열린 본 세미나에는 KOCCA 게임본부 김성준 본부장을 포함해, 운영 PM사인 컴투스플랫폼과 비에이블랩, 서비스사인 라티스글로벌 담당자가 자리했다. 또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 게임더하기 지원사업 참여 개발사로 선정된 30개 기업 실무담당자 등 60명이 참석했다.

오후 2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된 성과 보고회에서는 글로벌 게임 시장 진출을 위한 여러 사례를 공유하고, 해당 국가별 전략을 통해 기업들의 비즈니스 확장을 도모하는 노하우를 제공했다.

이를 위해 ▲비에이블랩 정후석 대표, 김선호 이사 ▲넥슨 이우창 부실장 ▲센티언스 권혜연 대표가 연사로 나서 미국, 일본 시장 진출 방안 및 신흥시장 중동에 대한 개념 이해와 시장 정보, 글로벌 게임 유저 확보 방안, 스팀 플랫폼 마케팅 경험 위주의 사례 공유 등의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더하기 지원사업 관계자는 “게임더하기 사업을 수행 중인 게임사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해외 시장 판로를 개척할 유망 중소 개발사들이 나아갈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강구하는 데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내 유망 게임 개발사들이 개발한 ‘K-게임’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 마련에 방점을 둔 게임더하기 지원사업은 해외 진출 시 다양한 분야의 지원책을 고민하고, 직접적으로 필요한 서비스와 인프라를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지원사업을 전개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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