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넥슨이 15일 전한 자사 게임 및 회사 소식들을 묶어 전달해 본다.


■ 민트로켓 ‘데이브 더 다이버’, ‘드렛지’ 컬래버 DLC 업데이트


넥슨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의 '데이브 더 다이버(이하 데이브)'가 낚시 어드벤처 게임 '드렛지(Dredge)'와 협업해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드렛지'의 주요 특징과 요소들을 '데이브'에 조화롭게 배치하고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데이브'를 구매한 유저들은 스팀과 스위치에서 콘텐츠를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 '드렛지' 컬래버레이션 콘텐츠에서는 '드렛지'가 지닌 특유의 분위기와 게임성을 경험할 수 있는 날씨 요소(안개)가 도입되며, '이동상인', '굶주린 로브' 등 '드렛지'의 대표 NPC가 '데이브'에서 등장한다. 또 원화 버전인 '드렛지'의 돌연변이 물고기가 '데이브'에서 실제 포획 가능한 어종으로 구현되며, 다양한 특징과 패턴을 선보여 사냥의 재미를 높였다.

이와 함께 돌연변이 물고기가 등장하는 3종의 신규 야간 맵이 추가되고, 바다 위 멈춰 있던 보트를 직접 조종할 수 있게 된다. 또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게임 내 다양한 부분을 개선하는 편의성 업데이트도 동시에 실시했다. 특히 '데이브' 스위치 버전의 로딩 시간 개선, 일부 부분의 폰트 및 UI를 확장해 가독성을 높였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데이브' 패키지를 2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며, '드렛지'를 함께 구매할 수 있는 '드렛징&다이빙' 번들 패키지는 10% 할인해 판매한다.


‘클로저스' 역대급 성장 지원 ‘전력 점핑 이벤트’ 실시


넥슨은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에서 역대급 성장을 지원하는 '전력 점핑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 캐릭터뿐만 아니라 기존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며 오는 28일 점검 전까지 신규 캐릭터를 최고 레벨로 생성할 수 있다. 이후에는 기존 캐릭터를 점핑 캐릭터로 지정하거나 또 하나의 신규 점핑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점핑 캐릭터에는 '클로저스' 점핑 이벤트 역대 최초로 '+16 강화 유니온 차세대 코어'를 지급하며, 12월 28일 업데이트 되는 시즌 4 메인 퀘스트에 즉시 투입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또 '클로저스'의 모든 NPC 기능을 한 장소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신규 타운 '노아의 박물관'과 시즌별 스토리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신규 NPC '노아'가 추가된다.

또 겨울 이벤트 던전 '눈사람 방해 작전', '산타 클로저스 작전 : SPECIAL' 2종을 선보이며, 이벤트 던전 클리어 시 고가치 아바타인 '지고의 날개 코스튬 의상 풀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스노우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1월 11일까지 '클로저스' 9주년 기념 이벤트와 '9주년 기념 클로저스 크레딧 상점'을 운영한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카스온라인’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판타지(FANTA:Z)'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인기 모드인 '좀비 Z' 모드에 2종의 신규 변이를 추가하고, 좀비 스킬의 위력이 라운드마다 더욱 강해지도록 개선했다. 또 1월 3일까지 온라인 유저대회 '카스온라인 대운동회 시즌3'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총상금 1450만 원 규모로 진행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판타지(FANTA:Z)' 업데이트 기념 굿즈를 제공하고 성적에 따라 전용 대기실 마크, 훈장, 스프레이 등의 풍성한 보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한성컴퓨터 QHD 모니터' 등의 풍성한 선물을 제공하는 'Z BOX' 오픈 이벤트를 실시한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 게임 데이터 활용 플랫폼 ‘넥슨 오픈 API’ 리뉴얼 오픈


넥슨은 자사가 제공하는 주요 게임 데이터를 외부에서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넥슨 오픈 API(NEXON Open API)'를 리뉴얼 및 정식 오픈했다. '넥슨 오픈 API'는 유저 정보, 매칭 및 랭크 기록 등 게임 내 데이터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이용자는 공개된 넥슨의 게임 데이터를 다양한 창작 서비스 개발에 활용할 수 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데이터 활용이 가능한 게임들은 '메이플스토리', 'FC 온라인', '던전앤파이터', '사이퍼즈', '마비노기 영웅전', '메이플스토리M', '바람의나라', '바람의나라: 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크레이지 아케이드', '프라시아 전기', '히트2', 'V4' 등이다. 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UI(User Interface)·UX(User Experience)도 전면 개선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스킬 ‘V 매트릭스’ 업데이트


넥슨은 자사의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V 매트릭스' 스킬과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 직업을 대상으로 4번째 'V 매트릭스' 스킬을 추가하여 더욱 강력한 보스 전투와 사냥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180레벨부터 210레벨 구간에서의 필요 경험치를 조정하여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돕는다. 이와 함께 신규 군단장 '윌'과 신규 아케인 리버 지역 '에스페라'와 '셀라스'도 추가된다. 또한, 연말연시를 맞아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테마로 한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도 실시한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