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밀리의 서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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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가 콘텐츠 공급 계약을 맺은 출판사가 2000곳을 돌파했다.

밀리의 서재는 지난 2021년 3월, 제휴 출판사 1000곳 돌파 이후에도 꾸준히 콘텐츠 공급 계약 체결 출판사를 확장해 나갔다. 그 결과 2021년 11월에 1300곳을, 2022년 11월에는 1700곳, 2023년 11월에는 2000곳을 훌쩍 넘기며 출판업계와의 우호적 관계를 증명했다.

제휴 출판사가 늘어남에 따라 밀리의 서재 콘텐츠 보유량도 크게 증가했다. 2021년 11월 10만권이던 콘텐츠 수는 2022년 11월 13만권, 2023년 11월 16만권까지 늘어났다. 신간 도서 공급 권수도 눈에 띄게 늘어났다. 2021년 월 평균 600권에서 2023년에는 1100권으로 급증했다.

밀리의 서재는 문학동네, 쌤앤파커스, 다산북스, 황금가지, 포레스트북스, 북이십일, 데이원 등 다양한 출판사와 제휴를 맺고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국내 대표작가 김영하의 기획전을 진행하며 작가의 개인 취향, 글쓰기 버릇과 작품 탄생 이야기는 물론 ‘살인자의 기억법’, ‘너의 목소리가 들려’, ‘오래 준비해온 대답’ 등의 작품도 함께 선보였다. 이번 작가 기획전을 통해 밀리의 서재는 김영하 작가의 작품 15권을 모두 서비스하게 됐다.

국내 작가뿐만 아니라 히가시노 게이고, 베르나르 베르베르‘와 같이 한국 독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해외 유명 작가들의 도서 서비스도 확대 중이다. 특히 일본 추리소설의 대가인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은 2021년 18권으로 시작해 2022년 50권, 2023년 60권까지 확보, 밀리의 서재 회원들뿐만 아니라 그의 팬들까지 사로잡고 있다.

이성호 밀리의 서재 콘텐츠사업본부장은 “먼저 밀리의 서재를 믿고 콘텐츠를 아낌없이 공급해준 모든 출판사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 밀리의 서재의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성장 배경에는 출판업계와의 우호적인 협력을 빼놓을 수 없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국내 출판시장을 더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끊임없이 소통하고, 더불어 독자로 하여금 ‘책의 힘’을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독서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밀리의 서재는 출판사 ‘창비’와 제휴를 체결하고 유홍준의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국토박물관 순례’와 구병모의 ‘위저드 베이커리’, 천선란의 ‘나인’ 등을 내년 초 서비스 예정이다. 이 외에도 ‘연금술사’, ‘사랑의 기술’, ‘프로젝트 헤일메리’ 등도 공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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