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코웨이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코웨이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코웨이가 15년 연속 ‘2023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이번 조사에서 코웨이는 BSTI 총 860.0점(1000점 만점)을 얻어 지난해보다 1 계단 상승한 36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코웨이는 지난 2009년 이후 15년 연속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환경가전 브랜드 지위를 유지했다.

코웨이는 혁신 기술과 디자인을 갖춘 ‘아이콘 시리즈(아이콘 정수기,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슬립 앤 힐링 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 등을 앞세워 환경 가전 분야에서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상승시켜왔다.

출시 3년만에 100만 대 판매를 돌파하며 대한민국 대표 프리미엄 정수기임을 증명한 ‘아이콘 시리즈’는 컴팩트한 디자인, 사용 편리성, 관리 용이성 등 주방에 필요한 모든 혁신을 담아냈다는 점에서 소비자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특히 ‘아이콘 정수기2’는 컴팩트한 크기로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주방 분위기와 취향에 따라 다채로운 색상 선택이 가능해 출시 이후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또 물이 나오는 파우셋에 친환경 소재인 트라이탄을 적용하고 1년마다 파우셋 전체를 새 것으로 교체해 위생성을 향상시킨 점에서 우수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의 매트리스, 안마의자 제품군을 아우르는 통합브랜드 ‘비렉스(BEREX)’도 혁신적인 슬립 앤 힐링 케어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오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혁신 제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글로벌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