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우리넷(IPR)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우리넷(IPR)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유무선 통신 전문 기업 우리넷이 이음 5G 자체 시험망 구축을 완료했다.

우리넷은 5일 “디바이스 솔루션 업체의 국내 최초 5G 자체 시험망 구축으로 이음 5G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넷은 이를 바탕으로 특화망 5G 사업을 위한 전용 모듈의 국내 최초 3GPP 릴리즈16, NRDC(New Radio Dual Connect), 특화망 5G SA(4.72㎓+28.9㎓) 지원 등 필수 기술개발을 이미 마쳤다. 또 다양한 서비스에 접합한 디바이스 개발로 이음5G의 운용편리성과 통신 성능 등에 최적화된 품질을 자체 시험망을 통해 확보해 개발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음 5G 디바이스에 대해 우리넷은 국내제조사로는 최초로 KC인증을 받았다. 최근 미국 CBRS 관련 FCC인증과 일본 Telec인증도 완료하고, 남미지역에 우리넷 단말을 공급하기 위한 기술검증(PoC)을 진행하면서 해외 프라이빗 5G 단말 사업 본격화를 위한 준비를 마친 상태다.

우리넷 Iot사업부 연구소 김용구 상무는 “우리넷은 국산 5G 기술을 선도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 하고 있다”며 “이음망 5G 인프라 시장 확대에 발맞춰 맞춤형 단말 기술 및 응용 서비스 개발과 상용화를 추진하고 글로벌 공급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