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크래프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크래프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크래프톤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이징윙스의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Defense Derby)’가 12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디펜스 더비’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정령 종족의 물리 속성 유닛 ‘문나이트’를 추가했다. ‘문나이트’는 연쇄 공격형 근거리 유닛으로 공격할 때마다 공격력이 증가하는 특수 능력 ‘그림자 쌓기’를 보유하고 있다. 공격력 증가 버프는 한 웨이브 동안 유지되므로 웨이브를 길게 가져갈 수 있는 이동 방해 유닛과 배치되면 효과적이다.

‘문나이트’는 신규 시즌 ‘황혼과 여명’ 시작과 업데이트된 축복의 상점, 행운의 뽑기, 픽업 소환, 스텝업 상품 등을 통해 획득 할 수 있다.

‘더비 난투 – 문나이트 미러전’도 진행한다. 이번 더비 난투에서는 오는 14일까지 모든 이용자가 ‘문나이트’가 포함된 동일한 덱으로 경쟁하게 된다.

‘디펜스 더비’ 출시 100일을 맞아 공개한 신규 영웅 3종 중 ‘피네스’도 선보인다. ‘피네스’는 정령 종족의 물리 속성 영웅으로 일정 확률로 기본 공격이 연쇄되며 피해량이 늘어난다. 일정 시간 공격 속도가 빨라지며 특수 능력인 ‘봄바람’을 사용할 수 있다.

오는 15일에는 신규 유닛 ‘불꽃 임프’도 추가된다. ‘불꽃 임프’는 정령 종족의 마법 속성 유닛으로 공격한 대상을 약화해 몬스터가 캐슬에 충돌하며 입히는 대미지를 감소시켜준다. 이용자는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더비 난투 - 불꽃 임프 미러전’을 통해 신규 유닛을 경험해 볼 수 있다.

그 외에도 신규 스킨 시스템과 시즈널 이벤트도 마련된다. 오는 14일부터 각 영웅 및 유닛 화면에 ‘스킨’ 버튼이 추가된다. 스킨을 보유 시 영웅 또는 유닛에 적용할 수 있으며, 적용한 스킨에 따라 외형이 변경된다.

겨울 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준비됐다. 크리스마스 캐슬 스킨을 비롯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 가능한 이벤트로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실시된다.

한편 ‘디펜스 더비’는 최근 배우 이광수, 가수 바다를 모델로 선정하고 광고 영상 4편을 공개했다. 광고는 ‘이판사판 돌자판’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게임 속 몬스터가 캐슬 주변을 ‘도는’ 모습을 재치 있게 표현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