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원강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원강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주식회사 원강(Wonkang)이 전세계에서 주목받는 연속벽 건설 분야에서의 혁신과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인도 첸나이의 메트로 연속벽 건설 현장에서 로드쇼를 개최했다.

인도 첸나이에서는 현재 피플라인, 오렌지라인, 레드 라인 등 총 길이 116.1km, 119개의 지하철역을 포함한 거대한 지하철 시스템 건설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이 프로젝트는 인도 내 가장 큰 건설 기업인 LARSEN & TOURBRO 및 TATA, ITD CENMENTATION INDIA Limited 등의 협력을 통해 실현되고 있다.

원강은 이 프로젝트 참여 업체들로부터 지하연속벽 장비 부품 및 소모품에서 주목받아 다양한 협의를 진행며, 성공적으로 로드쇼를 선보였다.

이번 로드쇼에서 원강은 최근 이집트 아인소크나 항만 공사에서 보여준 탁월한 역량과 대응으로 긍정적 평가를 이끌어내며 주목을 받았다. 원강은 적극적인 현장 방문 및 SNS 등을 통해 현장 엔지니어과 소통함으로써 전문성, 안정성, 기술력에서 높게 평가받고 있다.

또 원강은 인도 지하 연속벽 건설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입지를 굳히기 위해 현지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현지 워크샵 및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현지 인력과의 교류를 강화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서비스 향상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품질을 제공할 계획이다.

원강은 주로 BC32, BC35, BC40 장비용 부품을 생산하며, BC Cutter Teeth, BCF9, BCF10 기어박스, 머드펌프, 컷팅 휠 등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는 기업이다. 또 자매사 원강초경, 유진이렉션개발산업㈜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기초 공사 장비 부품 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한편 그동안 원강의 제품은 ISO 9001, ISO 45001, ISO 14001, CE 인증을 받았으며, 최근에는 건설기술연구원의 수요기업으로 선정돼 100mpa 이상의 암반을 파쇄할 수 있는 암반용 로드헤더용 픽커터를 개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