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야놀자클라우드 멤버사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이 모바일 주문 솔루션 ‘Ya(야)오더’를 출시했다.

‘Ya오더’는 야놀자가 제공하는 혁신적인 주문(Order) 솔루션으로 F&B 사업자의 운영 효율과 방문객 편의를 극대화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F&B 사업장 전용 모바일 주문 시스템을 구축해 기존 솔루션 도입에 필수였던 별도 하드웨어가 없이도 효과적인 매장 운영을 가능케 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원스톱 주문 관리 기능을 구축했다. ‘Ya오더’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주문, 결제, 픽업 알림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운영자는 실시간 공유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율적으로 주문을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집중되는 주말이나 피크타임에도 주문 대기 시간 및 매장 혼잡도를 최소화할 수 있다.

F&B 사업장의 디지털 전환을 통한 매출 증대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운영자가 신규 및 인기 메뉴, 할인 프로모션 등을 직접 업데이트해 고객 니즈에 맞는 정보를 실시간 제공할 수 있다. 또 ‘Ya오더’에서 제공하는 이용객 트렌드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사업장 특성에 맞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보다 효과적인 모객이 가능할 전망이다.

김정섭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대표는 “신규 솔루션은 효율적 매장 운영과 함께 F&B 사업장의 매출 및 수익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식음공간에 특화된 솔루션을 통해 F&B 사업장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데이터 기반의 혁신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