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SK텔레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SK텔레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SK텔레콤이 PASS앱 내에 보험분석 서비스를 선보인다.

SK텔레콤은 15일 “정보기술(IT)을 활용해 기존 보험산업을 혁신하는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과 함께 ‘PASS 금융비서’에서 보험분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PASS 금융비서’는 SK텔레콤이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다. 금융회사 및 공공기관 등에 흩어져 있는 개인의 금융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보맵은 국내 인슈어테크 기업 최초로 마이데이터 사업자 지위를 획득, 2020년에 영국 핀테크글로벌이 선정하는 ‘글로벌 인슈어테크 탑 100(Global Insurtech Top 100)’에 선정된 바 있다.

고객은 PASS앱 하단의 금융비서에 접속해 핫 메뉴(Hot Menu)의 ‘내 보험보장분석 서비스’를 선택하면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본인이 가입한 보험을 모두 연결하면 더욱 정확한 분석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PASS 금융비서’ 보험분석 서비스는 고객이 연결한 보험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불필요한 보험을 줄이거나, 반드시 필요한 보험을 AI로 분석해 준다.

SK텔레콤은 지난해 9월 이동통신사 최초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런칭, 이용 고객이 금융 생활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오고 있다.

‘PASS 금융비서’ 서비스는 은행∙증권∙신용카드 등에 흩어져 있는 개인의 금융정보를 통합 조회할 수 있는 자산 통합 조회 기능과 함께 14개 재무지표를 통해 본인 금융 현황을 입체적으로 분석하고 코칭해 주는 재무건강진단 기능을 서비스하고 있다.

‘PASS 금융비서’ 고객은 월별 금융 자산 변화 및 현금흐름∙카드 소비 분석에 대한 리포트를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놓친 T멤버십 혜택을 확인하고 나의 소비 패턴에 맞는 T우주와 티딜(T deal) 상품을 추천받을 수도 있으며, 매주 발행되는 퀴즈와 금융 상식 컨텐츠를 통해 생활에 필요한 금융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PASS 금융비서’ 서비스에 새로운 카드 자산을 한 장만 연결해도 선착순 2만 명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T월드, T멤버십, PASS 등 앱 배너를 통해 오는 30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장홍성 SKT AdTech CO 담당은 “SK텔레콤과 보맵의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맞춤형 보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 ‘PASS 금융비서’ 서비스는 SK텔레콤의 앞선 AI기술과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