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소니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소니드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소니드의 자회사 소니드온이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과 함께 지난 9, 10일 ‘사용 후 배터리 재사용 실습교육(이차전지 고급)’을 실시했다.

충북도 내 에너지 산업 부문 고급 재직자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 배터리 안전관리 및 배터리 재사용 이론 수업 ▲ 사용 후 배터리 리유즈 저장장치 제작 실습 등 총 2부로 구성됐다.

이론 교육은 대림대학교 김필수 교수와 카이스트 기술사 유병철 박사 맡았으며 실습은 소니드온 유종국 과장과 이제섭 과장이 진행했다. 특히 실제 리유즈 배터리를 직접 제조해 볼 수 있는 실습이 진행돼 교육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김진섭 소니드온 대표이사는 “당사는 충북도 내 배터리 리사이클링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은 일반 기업이 실시한 첫 배터리 리사이클링 실습교육 사례로서 매우 의미가 깊다. 앞으로도 배터리 리사이클링 부문 맞춤형 교육 과정을 정기 편성해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니드온은 전국에서 발생하는 전기차 배터리를 회수•보관하는 사업 진행을 위해 소니드가 지난 6월 설립한 회사다. 현존 모든 전기차 및 출시 전 전기차의 해체 데이터를 확보함으로써 국내 최초로 리콜 차량 2만대와 ESS 2만여대의 배터리를 회수 및 해체한 실적을 보유 중이다.

향후 소니드온은 전기차 배터리 재활용을 위한 관리 체계를 갖춘 전기차 회수•보관 및 자원화센터를 설립 및 운영할 계획이며, 최근 충북 청주시 오창읍 소재 공장을 매입해 전처리 부문 경쟁력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