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에이펀인터렉티브(IPR)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에이펀인터렉티브(IPR)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에이펀인터렉티브가 소셜미디어 종합 5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 중인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APOKI)와 명품 브랜드 버버리(Burberry)가 협업한 바이럴 콘텐츠를 공개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아뽀키가 버버리의 23 F/W 트렌치코트와 신발 제품을 착용한 브랜드 바이럴 콘텐츠는 현재 틱톡에서 2백만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아뽀키는 꾸준한 음원 활동과 동시에 타미힐피거(Tommy Hilfiger), 돌체앤가바나(Dolce & Gabbana), 소니(Sony), 틱톡코리아(TikTok Korea), 찰스앤키스(CharlesKeith) 등 글로벌 패션 및 미디어 브랜드와 지속적인 협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다양한 브랜드의 모델 활동 경험을 토대로 11월부터는 일본에서 10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하이틴 패션지 ‘팝틴(POPTEEN)’의 전속 모델로 발탁돼 활동할 예정이다.

또 5번째 싱글 ‘Mood V5’의 뮤직비디오에서는 소니 혼다 모빌리티의 신차 ‘아필라(AFEELA)’와 함께 등장해 큰 화제를 모았으며, 지난달 28일부터 이번 달 5일까지 진행된 일본 도쿄 자동차 전시회(Japan Mobility Show)의 아필라 부스에서 인플루언서로의 존재감을 과시한 바 있다.

에이펀인터렉티브 관계자는 “아뽀키는 패션, 모빌리티, 미디어 분야의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디지털 인플루언서 분야의 IP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며 “하이틴 패션지 ‘팝틴’의 전속 모델 활동을 시작으로 일본 10대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뽀키는 데뷔곡 ‘GET IT OUT(겟잇아웃)’부터 지난 9월에 발매한 ‘Space(스페이스)’, 신곡 ‘Hashtaggg(해시태그)’, ‘후유노사쿠라(冬の桜 (feat. Kotaro Oshio))’ 등 총 11곡이 수록된 첫 정규 앨범 ‘Earth Space Time(어스 스페이스 타임)’ 발매를 앞두고 있다. 이 앨범은 오는 10일 오후 6시부터 국내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