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라인게임즈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라인게임즈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라인게임즈가 김태환 전 넥슨코리아 부사장을 라인게임즈의 부사장으로, 넥슨코리아 출신 윤주현 전 플랫폼 디렉터를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영입했다.

라인게임즈 측은 ”이번 임원급 인사 영입은 라인게임즈의 미래성장기반을 다지고, 한국을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함이다“고 설명했다.

2018년까지 넥슨에서 최고사업개발책임자와 부사장 등을 역임한 사업개발 및 전략 전문가인 김태환 부사장은 라인게임즈에서 박성민 대표와 함께 비즈니스 전략 전반을 책임지는 역할을 해 나갈 예정이다.

또 기술 및 개발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갖춘 윤주현 신임 CTO는 회사와 개인 기술력의 동반 성장 체계 구축 및 라이브 프로젝트와 신규 개발 조직이 서로 노하우를 공유하는 개발 문화를 만들어가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기존 박성민 CEO, 신권호 CFO에 이어 신규 임원진 인사까지 성공적으로 마친 라인게임즈는 연내 출시 예정인 ‘창세기전’ IP 콘솔 및 모바일 신작의 성공적 시장 진입을 이뤄내고, 산업을 선도하고 성장해 나갈 새로운 사업전략을 내년부터 전개할 계획이다.

김태환 신임 부사장은 "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문화 콘텐츠지만, 아직 게임을 안 하는 사람들이 훨씬 더 많다”며 “게임과 이커머스의 융합, 게임과 요식업의 융합 등 여러 신선한 시도들을 통해 게임의 외연을 적극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박성민 라인게임즈 대표이사는 "새롭게 합류한 임원들과 함께 새로운 라인게임즈의 역사를 쓰고자 한다”며 “게이머와 눈높이를 맞춰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게임을 서비스해 나감과 동시에 기존의 정의로는 게임이라 볼 수 없는 영역까지 외연을 확장해 전 세계인이 즐겁고 행복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