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NHN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NHN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NHN이 PC 웹보드게임 ‘한게임포커’에 탄소 배출 상쇄 활동을 지원하는 ESG 아바타의 한정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아바타 출시는 NHN이 탄소기후행동 전문기업 윈클(WinCL)과 함께 하는 지구수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게임 산업의 영향력이 확대되면서 게이머의 전력 소모량 증가로 환경 문제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는 점을 파악한 NHN은 탄소배출권과 연계된 인게임 아이템 상품을 통해 지구의 기온을 높이는 주범인 이산화탄소를 게이머와 함께 상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게임포커’는 ESG 아바타인 ‘지구지키미 포커베어’를 3000개 한정으로 판매하며 수익금은 전액 윈클을 통해 탄소배출권을 구매하는 데에 사용된다. 게임 이용자가 아바타 1개 구매 시 획득할 수 있는 탄소배출권은 한 사람이 게임 5000시간을 플레이할 때 발생하는 탄소를 상쇄할 수 있다.

NHN은 ESG 아바타 구매자에게 20% 더 많은 보너스 게임머니를 지급한다. 이용자는 탄소중립에 기여하는 동시에 게임 내에서의 추가 혜택도 함께 받게 되는 것.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 ‘한게임포커’의 ESG 아바타 출시는 게이머와 함께 책임 있는 기후 행동을 실천하고 탄소중립에 기여할 수 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기후 행동 동참을 독려하고 탄소배출권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도록 게임과 연계된 이용자 대상 이벤트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NHN은 지난 3월 임직원을 대상으로 탄소배출권 구매 및 상쇄 이벤트를 시범 진행한 바 있다. 이후 주력사업인 게임사업에 이용자 참여형 ESG 프로그램을 연계해 게이머로 참여 대상을 확대 진행하는 등 기후 행동 실천과 인식 확산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