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게임베리 스튜디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게임베리 스튜디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에임드 자회사 게임베리 스튜디오의 모바일 방치형 RPG ‘헌터 키우기’가 출시 6개월 만에 13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이용자 간 경쟁 재미와 더불어 직관적이고 쉬운 조작 덕분에 폭넓은 연령층의 지지를 받으며 게임 시장 대세 장르로 떠오른 방치형 RPG. 이에 힘입어 지난 4월 20일 서비스를 시작한 ‘헌터 키우기’가 인기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헌터 키우기’는 론칭 직후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마켓 신규 피처드로 선정된 데 이어 지금까지 일본, 타이완 등 앱스토어(iOS) 무료 게임 부분 1위 등 서비스 중인 전 국가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최근 센서타워가 발표한 한일 양국 모바일게임 시장의 매출 지표 보고서에서도 금년 1월부터 8월까지 한국 시장 모바일 방치형 RPG 매출 성장 부분 7위에 랭크된 바 있다.

포털을 타고 넘어온 몬스터들에 의해 게임이 시작되는 ‘헌터 키우기’는 ▲시공간을 넘나드는 판타지 배경의 탄탄한 스토리 ▲깔끔한 UI ▲화려하고 섬세한 도트그래픽 ▲4개(과거, 현대, 무림, 이세계) 던전 ▲전직 시스템 ▲빠른 성장 ▲다양한 코스튬 ▲성장하는 길드 시스템을 내세우고 있다.

‘헌터 키우기’를 개발한 게임베리 스튜디오는 5차 전직 오러마스터에 이어 최근 유저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신수(청룡, 백호, 주작, 현무 신수) 융합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에 동남아를 비롯한 30여 개 국가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런 흐름이면 조만간 누적 다운로드 150만을 기록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헌터 키우기’ 외에도 게임베리 스튜디오는 ▲조선 좀비전 ▲그란젠카 키우기 ▲어쩌다 멋진 마왕 등 다양한 방치형 롤 프레잉 게임을 비롯해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잔망루피 타이쿤을 선보여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