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이미지 제공/ 코웨이
ⓒ데일리포스트 이미지 제공/ 코웨이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코웨이가 보다 스마트한 기능과 탁월한 청정 기술로 한단계 진화된 ‘노블 공기청정기2’를 선보였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지난 21년 출시된 이후 건축학적 디자인과 혁신적인 청정 성능으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코웨이 대표 모델이다.

신제품 ‘노블 공기청정기2’는 기존 제품과 같이 간결한 직선 구조의 아키텍쳐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강화된 필터 성능과 원하는 대로 공기 방향을 바꾸는 에어 팝업 모션, 사용자를 고려한 다양한 스마트 기능까지 제품 성능부터 사용 편의성까지 모두 향상된 제품이다.

■ 프리미엄 디자인에 강화된 성능

‘노블 공기청정기2’는 코웨이만의 혁신적인 4D 입체청정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청정 성능을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4단계의 필터 시스템(프리필터, 에어매칭필터, 멀티큐브 탈취강화필터, 4D 에어클린 V케어필터)을 장착해 0.01μm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하며 공간 내 부유 세균 및 곰팡이, 바이러스까지 99.9% 감소시켜준다.

특히 구리 성분으로 항균처리된 4D 에어클린 V케어필터는 필터 속 유해 세균과 곰팡이,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해주며, 탈취 성능을 한층 높인 멀티큐브 탈취강화필터는 일상생활 속 냄새뿐 아니라 반려동물의 냄새까지 95% 이상 제거해 준다.

이 제품은 사용자의 생활 환경에 맞춰 공기 관리를 극대화할 수 있는 더블에어매칭필터 시스템을 적용, 6종의 필터 중 필요에 따라 2종류를 선택해 장착할 수 있다. 특히 알러겐필터는 집먼지진드기나 반려동물 등에서 발생하는 알레르겐 유발물질을 효과적으로 감소시켜준다. 이 제품은 알레르겐 유발물질에 대한 제거 성능을 인정받아 영국 알러지 협회로부터 BAF 인증을 받았다.

또 ‘노블 공기청정기 2’는 청정된 공기가 나오는 토출부에 공기 방향 조절이 가능한 에어 팝업 모션을 적용해 실내 공기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마이펫 모드를 통해 반려동물의 솜털과 미세먼지를 빠르게 케어해 준다. 여기에 전용 필터인 펫필터를 사용하면 반려동물 배변에서 발생하는 냄새 물질인 황화수소를 99% 제거해 항상 청정한 실내 공기를 유지시켜 준다.

■ 사용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스페셜 모드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2’는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개인 취향과 생활 패턴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스페셜 모드(마이모드, 에코 커넥트 모드, 취침모드)를 적용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마이모드는 소비자가 설정한 청정 모드에 맞춰 작동하며, 시간과 요일까지 사용자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맞춤형으로 설정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스마트한 절전 기능인 에코 커넥트 모드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도 강화했다. 해당 기능은 실내 오염이 발생하면 알아서 자동으로 청정하고 공기 상태가 좋아지면 상황에 맞춰 소비 전력을 최소화한다. 이를 통해 평소 사용되는 풍량 1단의 전력 사용량 대비 최대 50% 에너지를 절감시켜 준다.

이 외에도 PM 1.0의 센서를 적용해 극초미세먼지농도와 가스, 습도, 온도 등 실시간 실내 공기 상황을 세밀하게 감지해 직관적으로 알려주며, 청정팬에 UV-C LED 살균 모듈은 위생관리 기능을 강화해준다.

신제품은 청정 면적 기준 67㎡와 53㎡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됐으며 새로 선보이는 가든 그레이 컬러를 포함해 자연을 모티브로 한 5가지 컬러를 갖춰 취향과 인테리어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의 관리 서비스는 방문관리와 자가관리 서비스 중 고객이 원하는 타입으로 선택 가능하다.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구매는 코웨이닷컴,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 ‘노블 공기청정기’는 세련된 디자인에 뛰어난 청정 성능까지 겸비해 출시 이후 코웨이 대표 공기청정기로 자리매김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으로 이번 신제품 역시 소비자로부터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