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우아한형제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우아한형제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가치경영 보고서인 ‘배민스토리 2023’을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우아한형제들이 지난해 추진한 가치경영 활동의 주요 성과와 의의가 담겼다. 특히 외식업 사장님 및 라이더를 대상으로 한 지원 제도 등이 소개됐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외식업 사장님과 라이더를 대상으로 의료생계비, 자녀 장학금 등을 지원한 규모는 총 68억에 달했다. 또 외식업 사장님과 라이더를 위한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건강한 배달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했다.

보고서에서는 친환경 배달문화 정착을 위한 배민의 지속적 노력도 비중있게 다뤘다. 2019년부터 일회용 수저·포크안 받기, 먹지 않는 기본찬 안 받기 기능을 도입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2만8000여 톤 감축한 것과 자회사를 통한 전기이륜차 확대, 다회용기 배달 서비스 도입 등 친환경 배달 수단 확산에도 앞장선 내용이 소개됐다.

이외에도 폭우, 산불 피해 지원 및 예방 캠페인을 통한 지역사회 안전망 역할, 배민 온라인 리뷰 정책의 우수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배민이 펼쳐온 ESG 경영 실천을 잔달했다.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 ‘배민스토리 2023’에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향한 우아한형제들의 고민과 노력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배민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우아한형제들의 지난해 가치경영 스토리와 성과를 담은 ‘배민스토리 2023’은 우아한형제들 홈페이지 내 ‘함께가치’ 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