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LG전자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LG전자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LG전자가 완성차 업체와 운전자 모두에게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 기업 중 하나인 마그나(Magna)와 협력 강화에 나섰다.

LG전자 CEO 조주완 사장은 현지시간 5일 독일 뮌헨에서 열리고 있는 ‘IAA 모빌리티 2023’ 전시장에서 마그나 부스를 방문,파워트레인 디바 일룽가 마그나 사장을 만나 전장 사업의 다양한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앞서 지난 4일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이하 LG마그나)은 ‘IAA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헝가리 북동부에 전기차 부품 생산공장을 설립, 글로벌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낼 것임을 밝힌 바 있다.

LG마그나는 유럽에서의 첫 공장이 완성되면 한국 인천, 중국 남경, 멕시코 라모스 아리즈페에 더해 총 네 개 공장을 운영하게 된다. 이 해외 생산 공장들은 유럽 및 글로벌 사업 강화에 큰 기여를 하게 될 전망된다.

2021년 7월 LG전자와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 기업 중 하나인 마그나가 설립한 합작법인인 LG마그나는 전기차의 심장 역할을 하는 구동모터, 인버터, 컨버터 등 전기차 파워트레인을 글로벌 완성차 고객들에게 공급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 LG전자와 마그나는 올해 초부터 미래 자율주행 시대를 대비한 전략적 기술협력을 추진 중이다. LG전자의 글로벌 최고 수준 인포테인먼트 기술력과 마그나가 보유한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및 자율주행 관련 솔루션을 통합해 다가오는 자율주행 시대에 대응할 방침이다.

LG전자 전장사업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VS사업본부) ▲전기차 파워트레인(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 ▲차량용 조명 시스템(ZKW) 등 3대 핵심사업의 고른 성장을 바탕으로 글로벌 자동차 부품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조주완 사장은 “마그나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전장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등 미래 모빌리티 시대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