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KT알파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KT알파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KT알파의 기업 전용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인 ‘기프티쇼 비즈’ 기업 회원 수가 10만을 돌파했다.

2017년 3월 첫 론칭한 ‘기프티쇼 비즈’는 기업 담당자가 직접 모바일 쿠폰을 대량 발송할 수 있는 B2B 온라인 서비스로, 프로모션·이벤트 경품 발송, 임직원 복지 쿠폰 발송 등 다방면에 활용할 수 있다.

2022년 국세청 자료 기준 국내 법인사업자 수는 약 110만 곳이다. 11개의 기업 중 1개 기업이 ‘기프티쇼 비즈’를 이용하고 있는 것. 일반 소비자와 접점이 거의 없는 기업 간 거래 서비스라는 점에서 괄목할 만한 수치다.

‘기프티쇼 비즈’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문화의 확산에 힘입어 2019년 대비 2022년 누적 회원 수는 539%, 거래금액 820% 증가라는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였다. 이를 통해 연평균 모바일 쿠폰 발송량은 10배 가까이 성장해 누적 3800만여 건의 쿠폰이 발송됐다.

비대면 문화 확산과 B2B 온라인 서비스의 등장은 기업의 마케팅 방식을 크게 변화시켰다. 과거 주소록을 관리해 실물 상품을 배송했다면 이제는 고객의 휴대전화번호만 알면 쉽고 빠르게 모바일로 선물이 가능해 진 것. 또 명절, 생일 등 임직원 복지 선물도 모바일 쿠폰으로 대체하고 있는 추세다.

업계에 따르면 ‘기프티쇼 비즈’는 B2B 온라인 서비스 시장에서 4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압도적인 1위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기프티쇼 비즈’는 모바일 쿠폰 사업 영역에서 한발 더 나아가 인접 영역으로 진출하며 B2B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변화를 시도 중이다.

‘기프티쇼 비즈’는 올해 하반기 임직원 복지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수신자가 다수의 상품 중 원하는 상품을 직접 고를 수 있는 ‘수신자 선택형 쿠폰’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 기업 판촉물까지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 및 상품 확장을 준비 중이다.

KT알파는 ‘기프티쇼 비즈’ 10만 고객 돌파를 기념해 고객 감사 및 추석 사전 예약 이벤트를 전개한다. 퀴즈를 맞춘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LG스탠바이미, 에어팟 프로 2세대, 신세계 상품권 10만원 등을 증정한다. 또 사전 예약을 신청한 고객에게는 추가 할인을 제공하며, 구매 완료 시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및 이마트 상품권을 100% 증정한다.

조성수 KT알파 대표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10만 기업 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다”며 “기업 마케팅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B2B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