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카카오게임즈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카카오게임즈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개발 나인아크)’이 지난 9월 1일 ‘구원자의 날’을 맞아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방송은 나인아크 김철희 PD가 직접 진행을 맡아 ▲9월 업데이트 예고 및 개편 현황 ▲PD와 함께하는 정령의 유물 이야기 ▲BEST OST TOP5 순서로 이뤄졌다.

김철희 PD는 ‘구원자의 날’의 유래를 전한 뒤 8월의 주요 콘텐츠 ‘에덴 연합 작전’, ‘영지 편집 모드’ 설명, 9월 업데이트 예정인 추석 이벤트와 신규 악령토벌 보스를 소개했다.

또 온라인 커뮤니티 내 ‘에버소울’의 정보를 찾아 읽고, 이용자들과 진솔하고 자유롭게 이야기를 주고 받는 ‘에버토크’도 펼쳐졌다. 김철희 PD는 토크에서 직접 해설을 덧붙이거나, 여러 개발 비화를 소개해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철희 PD가 선택한 ‘에버소울’의 BEST OST TOP5도 발표했다. 1위는 여름 이벤트 ‘엔들리스 서머’의 테마곡이었으며, 정령 ‘아야메’의 테마곡과 보컬리스트 다즈비의 테마곡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특별방송을 마치며 김 PD는 “ ‘구원자의 날’을 맞아 진행한 첫 라이브 방송이었음에도 많이 시청해 준 구원자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에버소울’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원자의 날' 기념 특별 방송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재 시청이 가능하며, 영상 내 게임 특별 쿠폰도 확인할 수 있다.

또 10일까지 공식 카페를 통해 ‘구원자의 날 후기 작성 이벤트’ 등의 커뮤니티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지호 키링’과 ‘정령 아크릴스탠드’ 등 다양한 굿즈를 선물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