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크래프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크래프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크래프톤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윙스의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Defense Derby)’가 첫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유닛 ‘역병술사’가 추가됐다. ‘역병술사’는 야수 종족의 마법 속성 유닛으로 공격한 몬스터를 일정 시간 동안 감염시키는 특수 능력 ‘역병’을 보유하고 있다. 감염된 몬스터를 공격하면 몬스터는 추가 피해를 받으며, 감염 피해는 역병술사가 준 피해량에 비례해 늘어난다.

신규 유닛 출시를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더비 난투 - 역병술사 미러전’이 진행된다. 이 모드에서는 모든 이용자가 역병술사가 포함된 동일한 덱으로 경쟁하게 돼 보유 덱에 구애받지 않고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새로운 테마 모드 ‘무작위 영웅 모드’도 마련됐다. 해당 모드는 유닛, 유물, 캐슬 스킨으로 덱을 구성하면 전투 시작 시 랜덤으로 영웅이 정해지는 콘텐츠로, 무작위 선정 영웅을 고려해 다양한 유닛으로 덱을 조합하고 스카우팅하는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무작위 영웅 모드’는 9월 15일부터 9월 28일까지 운영된다.

신규 시즌이 시작되며 시즌 출석부, 축복의 상점, 행운의 뽑기도 업데이트됐다. 또 게임에 접속하면 큐빅 1000개, 금화 24시간, 엘릭서 24시간이 지급된다. 출석 일수에 따라 종족 결정석, 역병술사 이모티콘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7일간 출석 시 희귀 등급 역병술사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역병술사’는 축복의 상점 및 행운의 뽑기를 통해서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더비 모드에 ‘단일 종족 보너스’ 추가 ▲종족 간의 밸런스 조정 ▲덱 전환 비용 조정 ▲주간 퀘스트 보상 변경 ▲친선전 ‘동일 밸런스’ 등급 및 레벨 조정 등이 개선됐다.

한편 ‘디펜스 더비’는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중이다. 지난 16일 노브랜드 버거의 인기 메뉴와 게임 쿠폰으로 구성된 ‘디펜스 더비팩’을 선보였으며,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아이템 중 하나인 ‘노브랜드 버거 테마의 캐슬 스킨’은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최근 게임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한 ‘디펜스 더비 스페셜 토너먼트’도 성료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