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하이브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하이브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하이브(HYBE)의 공연 사업 본부인 쓰리식스티 소속 한아람 실장이 글로벌 공연 산업의 젊은 리더에 선정됐다.

미국 공연 산업 전문지 폴스타(Pollstar)는 21일(현지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3 임팩트: 넥스트젠(2023 Impact: NextGen)’ 리스트를 통해 한아람 실장의 선정 사실을 발표했다.

‘임팩트: 넥스트젠’은 공연 경험을 향상시키며 산업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전세계 젊은 인재들을 발표하는 리스트로, 2019년부터 폴스타와 공연 업계지 베뉴나우(VenuesNow)가 매년 공동으로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다.

폴스타는 “타 음악 장르의 아티스트가 부러워할 만큼 K-팝은 뜨거운 열정과 몰입을 이끌어내고 있다”면서 “한아람 실장은 이 궤도의 중심에 선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들의 투어 전략가”라고 소개했다.

한아람 실장은 폴스타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핵심 경력으로 방탄소년단의 2019년 북남미, 유럽, 아시아 스타디움 투어와 2021-2022년 미국 스타디움 투어를 꼽았으며, 2015년과 2016년에 각각 진행된 폴 매카트니, 콜드플레이의 한국 투어 준비 경험이 방탄소년단 투어를 잘 준비할 수 있었던 동력이라고 밝혔다.

한 실장은 “우리 세대의 강점 중 하나는 새로운 기술을 이해하고 이를 무대에 적용하는 방법을 찾는 능력”이라면서 “신기술의 공연 접목은 오랜 세월에 걸쳐 자연스럽게 진행되어 온 흐름이지만, 특히 최근 첨단 기술과 예술의 융합은 경이로운 수준”이라고 말했다.

한 실장은 하이브 쓰리식스티 본부 산하 조직인 콘서트사업실을 이끌었고, 현재 본부 사업전략실을 총괄 중이다. 콘서트사업실을 이끈 성과로 올해 5월에는 글로벌 음악 산업을 이끄는 40세 미만 젊은 리더를 선정하는 ‘2023 빌보드 40 Under 40’ 리스트에도 이름을 올린 바 있다.

하이브 쓰리식스티는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들의 국내외 공연 기획과 운영을 총괄하는 사업 조직으로, 2022년 한 해 동안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븐틴, 엔하이픈 등의 아티스트 월드투어를 진행했으며, 올해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 등의 아티스트 월드투어 운영을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