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컴투스로카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컴투스로카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컴투스 자회사 컴투스로카가 자사 VR 게임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를 ‘PICO’와 ‘메타’에 이어 전 방향 트레드밀 기기인 ‘옴니 원(Omni One)’을 통해 선보인다.

컴투스로카는 24일 “독일 쾰른에서 진행 중인 ‘게임스컴 2023’에서 미국 소재 VR 전 방향 트레드밀 업체인 버츄익스(Virtuix)와 ‘다크스워드’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 중인 한국공동관을 통해 ‘게임스컴 2023’에 참가한 컴투스로카는 이번 계약을 맺은 버츄익스와 ‘다크스워드’를 향후 출시될 플랫폼 ‘옴니 원’에서 보다 높은 수준의 VR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협업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옴니 원’은 버츄익스에서 준비 중인 전 방향 트레드밀 기기로, VR 기기와의 연동을 통해 이용자의 움직임을 그대로 게임 캐릭터에게 적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한정된 공간에서 현실감 넘치는 가상현실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이 연상되는 장치에 몸을 고정한 뒤 오목한 디자인의 발판 위에서 전용 신발을 신고 발을 구르면 이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숙이거나 무릎 앉기, 점프 등의 복잡한 자세도 구현 가능하다. 이를 이용하면 게임 속에서 걷거나 뛰고, 몸을 기울여서 적의 공격을 피하는 등의 보다 직관적이고 실제와 같은 조작감을 구현하고 다채로운 액션을 펼칠 수 있게 된다.

컴투스로카는 실제 전투가 연상될 만큼 다채로운 액션을 자랑하는 자사 VR 타이틀 '다크스워드'를 ‘옴니 원’에 출시해 기존 보다 역동적인 조작감과 뛰어난 몰입감을 전달할 예정이며, 더 나아가서 빠른 속도로 변화해가는 VR 게임 플랫폼에도 한발 먼저 대응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신현승 컴투스로카 대표는 “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 특유의 액션성과 다채로운 움직임 등이 차세대 게이밍 플랫폼이라 할 수 있는 ‘옴니 원’이 추구하는 실제와 같은 조작감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다”며 “이후 출시되는 다양한 VR 게임 플랫폼에도 성공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나갈 것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21년 컴투스가 설립한 VR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의 첫 작품인 ‘다크스워드’는 다크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액션 RPG로,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이 가능한 스탠드얼론(Standalone) 타이틀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