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네이버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네이버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네이버는 뉴스 다양성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뉴스' 카드를 새롭게 선보였고, 다양하고 생생한 지역밀착형 소식이 뉴스 이용자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나가겠습니다"(네이버 뉴스 김혜진 리더)

네이버는 지난 17일부터 모바일 MY뉴스에 ‘지역 뉴스’ 카드를 신설해 한층 다양해진 지역 밀착형 뉴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역 뉴스’는 언론사가 분류한 지역 정보와 AI 기술 기반으로 추천된 지역 관련 뉴스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이용자가 직접 17개 광역시도 단위 지역 1곳을 설정할 수 있으며, 향후 ‘현재 위치 기반’ 지역 설정도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네이버 뉴스 이용자는 관심 지역의 사회, 문화, 경제, 행정 등 다양한 이슈를 편리하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관심 지역을 설정하지 않을 경우 17개 광역시도 지역기사가 시의성, 품질 등을 고려한 AI 기술 기반으로 추천된다.

한편 네이버는 다양성 있는 뉴스와 함께 심층기획 기사, 매거진 등도 꾸준히 이용자에게 소개하고 있다. 모바일 MY뉴스 ‘깊이가 느껴지는 시선’ 카드에서는 이달의 기자상, 이달의 보도사진상, 이달의 방송기자상, 민언련 이달의 좋은 보도상 등 언론상 수상작을 소개하고 실시간 성격의 속보, 스트레이트 보도 내용과 구별되는 취재 기획 기사를 볼 수 있는 공간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