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채용관 온라인 개설·’관광인’ 구인 정보 공유 등 ‘취업 활동 적극 지원’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잡코리아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잡코리아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관광공사와 긴밀한 협력을 강화해 관광산업의 취업난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겠습니다. 앞으로도 사용자 편의를 위해 서비스와 기술을 고도화하는 한편, 다양한 기업 및 기관들과의 협업을 이어나가겠습니다"(안지용 잡코리아 경영관리본부장)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는 한국관광공사와 '관광분야 일자리 창출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관광산업 회복세에도 구인난은 지속되고 있다. 이번 협약식은 이러한 상황에서 관광기업의 고용 회복과 일자리 재건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잡코리아 안지용 경영관리본부장, 한국관광공사 이재환 부사장 등 관련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각 기관은 협약에 따라 ▲잡코리아 내 관광산업 전문채용관 온라인 개설 ▲한국관광공사 채용포털 ‘관광인’ 연계 구인정보 공유 ▲’2023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 홍보 지원(9월 개최 예정) ▲구직자 데이터를 통한 인재 채용 활성화 지원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그 밖에 구직자 대상 관광일자리 컨설팅, 맞춤형 매칭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도 연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