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먼슬리키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먼슬리키친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디지털 외식플랫폼 먼슬리키친이 운영 중인 맛집편집샵 먼키가 파트너사 대상 배달 컨설팅으로 큰 성과를 내고 있다.

먼키는 10일 “올해 컨설팅을 진행한 42곳의 먼키 입점 파트너사 매출을 분석한 결과 평균 150%의 배달매출 상승이 일어난 것으로 조사됐다”며 “먼키문정역점에 입점한 대원칼국수의 경우 배달컨설팅 전후 한달간 매출을 비교해보니 배달매출이 315% 늘었다”고 전했다.

먼키는 매달 6개 지점에서 1곳씩 총 6개 파트너사에게 무료로 배달컨설팅을 실시 중이다. 컨설팅은 별점, 찜수 관리, 매장정보 업데이트, 메뉴추가 및 인기메뉴 관리, 리뷰이벤트, 쿠폰발행 등 실제 배달앱 운영에서 가장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대원칼국수 안빈 대표는 “상권 특성상 1, 2인 가구가 많아 배달수요가 많지만, 홀 위주로 영업을 해와서 배달장사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다”며 “하지만 먼키에서 각 상황별로 해결책을 제시해 주고 매출을 올릴 수 있는 팁도 알려줘서 큰 도움이 됐다”고 컨설팅에 만족감을 내비쳤다.

먼키영등포점에서 237회오리오므라이스를 운영 중인 문지원 대표는 “배달앱 맛집랭킹 돈까스, 카레라이스 부분에서 1위를 차지 중”이라며 “먼키는 기본적으로 홀 영업도 할 수 있고 체계적인 배달컨설팅으로 배달매출도 올릴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먼키 김혁균 대표는 “최근 과도한 배달비 인상으로 배달앱 이탈자가 증가하고 배달주문이 감소하는 등 배달시장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며 “하지만 먼키는 자체주문앱인 먼키앱을 이용시 무료배달을 지원하고, 전문가가 각 매장별로 맞춤식 무료 배달컨설팅을 실시해 오히려 배달 매출이 상승 중이다”고 말했다.

먼키는 인테리어, 설비 등 올세팅 식당에 IT운영과 전문인력을 지원하고, 사용한 만큼만 후납하는 식당렌탈 솔루션으로 외식업 창업과 운영방식의 패러다임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 100석홀과 배달매출이 가능한 도심 푸드코트형 맛집플랫폼으로 강남, 시청, 분당 등 수도권 핵심상권에 6개 지점, 130여개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