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롯데웰푸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롯데웰푸드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간단한 퀴즈만 맞추면 푸짐한 간식을 선물하는 롯데웰푸드의 진짜 소통 방송인 털어가LIVE는 매월 25일 진행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다양한 채널에서 재미있는 소통 이벤트를 기획해 나갈 계획입니다"(털어가LIVE의 총기획을 맡은 롯데웰푸드 SNS 담당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진행한 ‘털어가LIVE’ 라이브 방송을 통해 MZ세대 고객들과 제대로 된 소통에 나섰다.

이번 이벤트는 매달 25일 월급날의 신나는 기분을 함께 나누고 싶은 MZ세대의 SNS 담당 직원이 기획했다. 

롯데웰푸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매월 진행하고 있는 털어가LIVE는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일반 라이브커머스 방송과 달리, 오로지 고객과의 소통에만 초점을 맞춘 방송이다. 국내 식품업계에서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일회성이 아닌 정기적으로 라이브 소통 방송을 진행한 사례가 없어 새롭다는 평을 받고 있다.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는 털어가LIVE는 롯데웰푸드의 대표 제품 및 신제품에 숨겨진 다양한 이야기를 주제로 고객들과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나누는 것이 핵심이다. 또한 해당 제품에 대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정답자 추첨을 통해 풍성한 선물을 증정한다.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보답하는 차원에서 앞으로도 털어가LIVE를 꾸준히 진행해 나가며, 롯데웰푸드는 게시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충성도 높은 팔로워 기반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4회차를 맞은 7월 털어가LIVE 방송은 한여름 무더위로 지친 고객들을 위해 롯데웰푸드의 대표 아이스크림(월드콘, 돼지바, 설레임, ZERO) 특집으로 진행했다. 눈길을 사로잡는 알록달록 색감의 아이스크림 가게로 꾸며진 스튜디오에서 하루 일과를 마치고 찾아와 준 감사한 시청자들에게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선물했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스윗스타그램’과 ‘아이스스타그램’에서 MZ세대 소비자와 소통 강화 차원의 마케팅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