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웹젠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웹젠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웹젠이 신작 모바일 MMORPG인 ‘뮤 모나크’의 상표권을 등록했다.

웹젠은 21일 “PC 온라인게임 ‘뮤 온라인(MU)’ IP를 이용해 ‘킹넷’과 공동제작한 차기작 ‘뮤 모나크(MU MONARCH)'가 올해 하반기에 국내 출시된다”고 밝혔다.

‘뮤 모나크’는 원작인 PC버전의 ‘뮤 온라인’의 시각적 요소를 그대로 구현한 레트로 그래픽과 UI가 특징인 모바일 MMORPG로, 활용성을 높인 아이템들의 추가 구현과 자유도 높은 경매장 시스템을 적용해 아이템 파밍과 게임 내 거래의 재미도 한층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현존하는 ‘뮤’ IP 모바일게임에는 없으나 PC 원작을 계승해 리메이크한 ‘카오스캐슬’ 등의 PvP 콘텐츠와 다양한 전장으로 구성한 필드 콘텐츠뿐 아니라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추가 능력이 더해지는 성장 시스템을 구현한 것도 주요 차별화 요소다.

원작 ‘뮤 온라인’은 2001년 정식 서비스 시작 이후 22년간 누적 회원 수 264만명을 기록하며 지금도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는 웹젠의 스테디셀링 게임이다. ‘R2’ IP게임들과 함께 웹젠의 주요 수익모델이다.

웹젠은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개발 마무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뮤 모나크’의 브랜드 홈페이지와 공식 커뮤니티 등도 곧 준비해 게임 정보를 알릴 계획이다. 웹젠은 2023년 3분기 중 ‘뮤 모나크’의 구체적인 게임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