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위메이드플레이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위메이드플레이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위메이드플레이가 모바일게임 개발 프로젝트 'M3'의 게임명을 '던전앤스톤즈(개발 플레이매치컬)'로 확정하고 상표권을 출원했다.

'던전앤스톤즈'는 위메이드플레이가 창사 이래 처음 선보이는 미드코어 장르 모바일 게임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의 게임 개발 전문 자회사 플레이매치컬의 영문 표기를 활용한 ‘프로젝트M’으로 불려왔던 ‘던전앤스톤즈’는 이르면 8월께 정식 상표 출원을 마치고 독자 상표, 타이틀로의 효력을 갖게 된다.

이번 타이틀 결정은 개발사 플레이매치컬을 중심으로 퍼블리싱을 맡은 위메이드플레이의 마케팅팀, 법무팀, 게임사업팀 등이 참여해 신청 당일까지 논의했다는 후문이다. ‘던전앤스톤즈’는 첫 미드코어, 첫 퍼즐 RPG, 방대한 퍼즐, 육성 등의 게임 특징과 RPG의 '던전', 마법 블록의 ‘스톤’ 등 의미와 표현의 대중성에서 최종 낙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마케팅팀 우경훈 팀장은 “회사의 다양한 게임, 서비스 작명에 참여했지만 이번 타이틀처럼 다양한 의견이 많았던 사례는 드물었다”며 “다양한 콘텐츠와 장르적 특징을 표현하며 쉽게 기억될 대중성까지 겸비한 게임 타이틀이 될 것으로 기대 중이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와 플레이매치컬은 상표 확정을 전후한 8월 중 ‘던전앤스톤즈’의 CBT를 시작할 예정이며 게임 콘텐츠와 서비스 안정성 점검 등 막바지 개발 작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