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워프코퍼레이션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워프코퍼레이션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국내 숏폼 콘텐츠 업체 워프코퍼레이션 소속 크리에이터인 더투탑이 인도네시아에서 콘텐츠 제작을 진행했다.

인도네시아 프로축구 1부리그인 리가1에서 활약하는 발리 유나이티드의 초청으로 진행된 이번 협업은 와얀 딥타 스타디움과 클럽하우스 등에서 진행됐다. 더투탑은 발리 유나이티드 선수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양국 축구에 대한 소통을 나눴다.

더투탑 정화림은 “평소에도 동남아 쪽 팬들의 반응이 좋았는데, 현지에 와서 보니 협업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많은 것 같다”며 인도네시아 방문에 대해 긍정적 평가를 남겼으며, 이웅재도 “인도네시아의 축구 열기를 느낄 수 있는 기회였다. 다양한 축구 인프라와 팬들의 열정이 인상 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더투탑은 메타 코리아의 주선으로 인도네시아의 유명 인플루언서인 알샤드알마드의 집을 방문해 집안에 있는 동물원에서 호랑이와 콘텐츠를 찍는 등의 협업도 이뤄졌다.

워프코퍼레이션의 함정수 대표는 “앞으로 인도네이사 진출을 염두해 두고 다각도의 교류를 지속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워프코퍼레이션은 전세계 스포츠 크리에이터와의 교류와 협력을 증대할 방침이며, 이를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