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Sh수협은행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Sh수협은행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Sh수협은행이 디지털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

수협은행은 “지난 27일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사에서 한국장애인IT고용협회와 어업인‧장애인 등 디지털 정보 소외 계층을 지원하는‘사랑海 PC나눔’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강신숙 수협은행장을 비롯해 한국장애인IT고용협회 김용일 대표 등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날 협약식에서 수협은행은 ▲어촌지역 디지털 정보 접근 수준 개선 ▲고령자‧장애인 등 정보 소외계층의 디지털 활용 역량 강화 ▲디지털기기 재활용을 통한 환경오염 및 자원낭비 방지 등을 약속했다.

수협은행은 지난 2018년부터 도시와 어촌간 디지털 정보격차를 해소하는 ‘어촌 정보화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를 통해 한국IT복지진흥원 등 사회적기업과 비영리 지원단체에 PC 및 디지털기기 약 1000여대를 지속 기증해 오고 있다.

이 밖에도 수협은행은 생활물품 재사용과 순환을 통해 친환경을 실천하기 위해 임직원 물품을 기증받아 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기부하는 ‘아름다운 가게’ 행사도 매년 개최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강신숙 수협은행장은 “PC를 비롯한 디지털기기는 폐기 및 소각 과정에서 다량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해 지구온난화에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며 “수협은행은 자원 재활용을 통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아울러 디지털 정보 소외현상이 심화되는 어촌지역의 디지털 정보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