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대만 아오지디 복합개발 프로젝트 예상 조감도 / 삼성물산 제공
©데일리포스트=대만 아오지디 복합개발 프로젝트 예상 조감도 / 삼성물산 제공

|데일리포스트=김상진 기자| “대만의 경제 성장을 뒷받침하는 랜드마크 프로젝트를 잇따라 수행 중이며 무엇보다 고객과 폭넓은 신뢰를 바탕으로 대만에서 다양한 사업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삼성물산 관계자)

삼성물산이 대만의 대형 금융그룹 푸본금융그룹 자회사 푸본생명보험이 발주한 7500억 원 규모 푸본 아오지디 복합개발 공사를 수주하면서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가속도를 높이고 나섰다.

본 프로젝트는 대만 제2 도시 가오슝시에서 지상 48층, 240m 높이 오피스 빌딩과 23층 규모 호텔, 두 건물을 잇는 지상 13층 근린시설(포디움)을 신축하는 공사다.

쇼핑몰과 아쿠아리움이 함께 들어서는 초대형 복합개발 사업이며 완공되면 대만의 랜드마크로 기대된다. 삼성물산은 현지 건설업체와 조인트벤처(J/V)를 구성해 수주했으며 전체 1조 원 규모 공사비 가운데 삼성물산 지분이 7500억 원이다.

삼성물산은 지난 1996년 플랜트 공사 수주를 시작으로 대만 시장에 첫 진출 이후 고속철도를 비롯해 유화공장과 테마파크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해왔다.

특히 지난 2021년 공사비 1조 8000억 원 규모 타오위안 국제공항 제3터미널 신축공사를 수주해 현재 공사를 진행하는 등 대만에서 위상을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