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사진 좌측 이선정 CJ올리브영 대표이사·강한승 쿠팡 대표이사 사장 / DB 편집|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국내 최대 이-커머스 기업 쿠팡이 헬스앤뷰티 1위 기업 CJ올리브영을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했습니다. ‘납품업자를 대상으로 지난 수년간 갑질을 했다.’는 이유에서입니다.쿠팡은 CJ올리브영이 쿠팡을 경쟁 상대로 여기고 뷰티 시장 진출과 성장을 방해하기 위해 힘없는 중소 납품업자를 상대로 쿠팡에 대한 납품과 거래를 방해하는 갑질 행위를 수년간 지속해왔다며 공정위에 신고했습니다.쿠팡 관계자는 “납품업체들이 CJ올리브영의
[데일리포스트=황선영 기자] 세계 최초 3D 프린팅 화장품 개발에 성공한 한국콜마가 최근 극우 성향의 유튜브 방송을 직원회의에서 시청해 전 국민적 공분을 사고 있는 가운데 사외이사로 재임하고 있던 일본인 이사 3명이 중도 사퇴했다.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전체회의 과정에서 친일 유튜브 시청 논란이 ‘한국콜마 불매’로 확산되면서 국민들의 반일 감정을 의식한 행보로 엿보이는 대목이다.한국콜마는 4일 사내이사로 재직하고 있던 ‘칸자키 요시히데’ ‘칸자키 토모지’를 비롯해 사외이사인 ‘이시가미 토시유키’ 등 일본인 임원 3명이 일신상의 이유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의료, 푸드, 산업, 등 전반에서 3D프린팅 기술은 소프트웨어와 인터넷 발전이 이끌어 낸 지난 30년 ICT(정보통신기술)역사에서 가장 혁신적인 성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미래 정보산업 연구소 이용균 박사)3D프린팅(3D Printing)은 글자를 종이에 인쇄하는 기존 프린터와 동일한 방식이다. 다만 입체 모형을 생산하는 기술이라 해서 3D프린팅이다. 이 기술은 플라스틱을 비롯한 경화성 소재 등을 이용하는데 최근 4차 산업의 혁신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3D프린팅 기술은 다양한 시장에서 응용
[데일리포스트=황선영기자] 바닐라코(BANILA CO)가 11월 30일까지 주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베이스 메이크업 B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바닐라코는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사이 단계인 ‘베이스 메이크업’ 관련 아이템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K-뷰티 브랜드다. 바닐라코가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베이스 메이크업’ 분야는 10여년 전 전세계에 ‘K-뷰티’를 널리 알린 핵심적인 카테고리다.해외 시장에서 ‘K-뷰티’는 촉촉하고 매끈한 ‘생얼 메이크업’을 연상시킬 정도로 한국의 베이스 메이
[데일리포스트=황선영 기자] 사단법인 한국화장품중소기업수출협회가 오는 20일 삼성2동 문화센터 대강당에서 ‘2018 중국 화장품 시장 집중 컨퍼런스’를 개최한다.이번 컨퍼런스는 1만 2000여 개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체들과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 역량을 위해 발족한 협회가 중국 화장품 시장 진출 전략에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중국 화장품시장은 내년 1월1일 전자상거래법 시행과 까다롭고 시간과 비용 부담이 많은 위생허가, 그리고 중국 유통 주도권에 놓인 한국 브랜드 기업의 좁아진 입지와 이커머스 입점으로 발판 마련 등 중소기업
메이드 인 저먼 대신 K-뷰티 선택한 독일인[데일리포스트=카이야 박 기자] “매일 규칙적으로 한국의 마스크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의 피부를 더 아름답게 가꿔주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저는 스킨푸드의 블랙 슈가 마스크 팬이며 토니모리의 에그 포어 역시 즐겨 사용하고 있습니다.”(직장인 엠마 뮬러)에스테틱의 강국이라고 자부하고 있는 독일이 거세게 불어오는 K-뷰티의 뜨거운 열풍에 들썩거리고 있다. 과거 에스테틱에 있어 ‘made in Germany’을 강조하고 나섰던 독일 에스테틱 시장은 마치 쓰나미처럼 밀려오는 K-뷰티 열기를 견
[스타트업 워치=이수연 기자] 한국콜마가 4차 산업 기반의 화장품 스타트업 모집에 나섰다,지난해 11월 스타트업 투자 전문기업 킹슬리벤처스와 BGF리테일 등과 국내 화장품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에 나선 한국콜마는 내달 9일까지 공모를 통해 선발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화장품 창업에 필요한 기술과 자본, 유통 등 모든 패키지를 제공키로 했다.공모 대상은 창업 7년 이내 기업 또는 예비 창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나이, 학력, 이력 등은 제한 없다. 또 창업자의 지분이 60% 이상(투자 후 기준)인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실
[데일리포스트=이수연 기자]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이 미국 하버드대학이 발간하는 세계적 경영 저널 하버드비즈니스리뷰와 프랑스 인시아드 경영대학원이 공동 실시한 ‘2017 글로벌 CEO 경영평가’에서 세계 20위, 아시아 2위로 선정됐다.지난 24일 발표된 이번 평가는 지난 4월까지 CEO 경영 실적을 기준으로 진행됐음 올해 1위는 패션 브랜드 ‘자라’를 운영하는 스페인 인디텍스 그룹 파블로 이슬라 회장이 선정됐으며 2위 영국 광고 그룹 WPP 마틴소렐, 3위 미국 반도체 기업 NVIDIA 젠슨 황이 차례로 선정됐다.아시아 기업 경
[데일리포스트=이수연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2017 세계화장품학회 컨퍼런스에 참가한다. 오는 25일까지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리는 이번 학회에서 아모레퍼시픽은 전 세계 화장품 과학자를 대상으로 대표 혁신 사례와 피부 유전자 연구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를 발표할 예정이다.지난 1959년 화장품 연구자의 국제 기술 교류와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세계 화장품학회(IFSCC(International Federation of Societies of Cosmetic Chemists)는 1960년 독일 뮌헨에
[데일리포스트=이수연 기자] 한국콜마가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4차 산업혁명 대표 기술인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화장품 제조에 시동을 걸었다.이를 위해 한국콜마는 3D 프린터 기술 전문 개발업체 삼영기계와 손잡고 화장품 제조용 3D 프린터 개발에 나섰다.협업에 나선 삼영기계는 립스틱과 콤팩트 파우더 등 화장품을 3D 프린터 방식으로 생산하는 기계를 개발하고 한국콜마는 화장품 소재개발과 원료기술 지원을 맡게된다.한국콜마 관계자는 “삼영기계와 협력은 4차 산업혁명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세계적 추세에서 한 발 앞서 3D 프린팅
[데일리포스트=이수연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핑크 리본 캠페인이 17주년을 맞이한 가운데 ‘헤라(HERA)’가 ‘핑크 리본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새롭게 출시된 핑크 리본 리미티드 에디션은 공기 같은 가벼움으로 투명한 피부 연출이 가능한 헤라‘HD 퍼펙트 파우더’와 하루종일 생기 있는 입술을 만들어 주는 ‘헤라 ’섹슈얼 립 세럼 글로우‘로 구성됐다.특히 헤라 ‘HD 퍼펙트 파우더’는 곱고 미세한 입자감으로 당김없이 가볍게 피부에 밀착돼 화사한 마무리를 선사한다. 또 피지 조절 성능이 우수한 SPX 성분을 바탕으로 하루종일 다크닝
[데일리포스트=이수연 기자]한국콜마가 완도군과 ㈜해림후코이단과 함께 ‘후코스(Fucose)’ 연구와 제품화에 발벗고 나섰다.후코스는 항암 효과로 널리 알려진 해조류 속 ‘후코이단’의 주성분으로 체내 세포 강화와 면연력 증진, 기억력 향상에 탁월한 효능을 보유한 천연물질이다.지난 1일 전남 완도군에서 신우철 군수를 비롯해 한국콜마 허용철 사장, 해림후코이단 이지효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조류 자원 공동연구개발 진행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를 통해 완도군에서 생산되는 해조류에 함유된 후코스를 한국콜마와 해림후코이단이
소포장·소용량 화장품 대세…작지만 강한 제품 나온다[데일리포스트=이수연 기자] 국내 업계 최초 화장품 ODM(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비즈니스 모델을 시장에 정착시킨 한국콜마가 올 하반기 화장품 시장 트렌드 ‘뷰티호핑족’에 주목하고 있다.‘뷰티호핑(Beauty Hopping)’은 다수의 제품을 체험하기 위해 브랜드나 제품을 빠르게 갈아타는 것을 의미한다. 실제로 최근 소비자들은 단일 브랜드나 제품을 고집하지 않고 소용량의 제품을 다양하게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다.이 같은 추세에 발맞춰 한국콜
한류 명성 되찾은 K-뷰티…일본 시장 ‘들썩"[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한·일 위안부 졸속 합의와 독도 영주권을 놓고 외교경색 현상으로 시들했던 한류 열풍이 최근 또 다시 일본 열도를 강타하고 있다.니혼케이자이 신문에 따르면 지난 16일 한일 양국간 의식주 상품을 포함한 지난해 수출입 금액은 2200억엔(한화 2조 1661억 8600만원)으로 집계돼 한일 양국은 그야말로 소비의 ‘빅뱅’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고 보도했다.특히 한국과 일본 정부간 첨예한 외교 갈등으로 혐한(嫌韓)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일본 내 10~20대
[韓?デイリ?ポスト=キム?ジョンウン記者]韓?マスクパックの?門企業であるL&Pコスメティックがマスクパックで、年間5000億ウォン規模の日本市場に進出すると12日?表した。L&Pコスメティックのパックブランドであるメディヒ?ルは、「日本マスクパック市場は、昨年490億円(約5000億ウォン)規模であり、年平均15%の高成長を見せている」とし、「日本で支社を設立し、本格的なマスクパック競?に?り出す計?だ」と明らかにした。これにより、今後、日本で??されるメディヒ?ル製品は日本現地の工場で生産される。また、旭化成が開?した「ベンリ?ゼ」原料をマスクパックに使用するという。メディヒ?ルは、日本
[데일리포스트=앤드리아 리 기자]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한국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올 가을 미국 뉴욕에서 첫 매장 오픈에 나선다.홍콩 패션 미디어 하이프배에 따르면 한국의 유명 로드샵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미국 뉴욕 맨하튼 유니온 스퀘어에서 첫 매장을 오픈 예정 중이라고 전했다.이니스프리 뉴욕 매장에는 기초제품과 메이크업 제품을 다양하게 제공하며 특히 이니스프리는 첫 오픈 기념으로 새로운 쿠션 파운데이션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이 매체는 이니스프리가 고객 유치를 위해 화려한 디자인으로 매장을 설계
[데일리포스트=앤드리아 리 기자] 프랑스 뷰티 전문 매거진 마리 클레르는 얼굴 피부는 K-뷰티를 통해 입증됐다고 전했다.글로우 레시피 공동 설립자 크리스틴 장은 “한국 스킨케어 방법인 얼굴을 두드리는 행위는 보다 수분을 효율적으로 얼굴에 흡수시키며 클렌징 후 건설피부를 개선을 도와준다”면서 “기초스킨케어 단계에서 계속 두드리면 미세하게 얼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줘 피부를 튼튼하게 유지하고 생동감을 준다”고 말했다.이 매체는 보습제를 이용해 손가락 끝으로 얼굴 피부를 위쪽으로 마사지 하듯 원을 그리면서 얼굴 전체를 두드리면 효과를 볼
[데일리포스트=이수연 기자]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이 에너지스톤으로 얼굴 주요 경혈을 자극하는 ‘메디힐 서클포인트 마스크’ 3종을 출시한다.이번 제품은 피부 전문가의 압박 마사지와 동일한 원리를 적용해 홈 에스테틱 케어가 가능한 신개념 마스크팩이다.마스크팩에 부착된 ‘하이테크 미네랄 멀티 스톤’은 무기질 물질로 구성된 소재로 피부의 경혈을 자극하며 혈액 순환을 도와 피부 릴렉스를 유도한다.또 원적외선 방사 시험을 완료한 메디힐 서클 포인트 마스크는 얼굴 경혈 위치에 스톤이 부착된 시트를 붙이면 스톤이 품고 있는 원적외선이 피부 흐름
[데일리포스트=김여정기자] 밴드 씨엔블루 정용화가 화장품 모델로 발탁됐다.정용화는 삼양그룹의 토털 뷰티-헬스 케어 브랜드 ‘어바웃미(ABOUT ME)’의 브랜드 모델로 발탁됐다.공개된 광고 속에서 정용화는 특유의 훈훈한 매력과 싱그러운 표정으로 밝고 건강한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다.어바웃미 관계자는 “정용화가 가진 생기 넘치면서 열정적인 이미지가 피부는 물론 몸 속까지 건강한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어바웃미 콘셉트와 부합했다”며 “광고 촬영현장에서도 밝고 생기 넘치는 이미지로 분위기를 리드했다”고 밝혔다.한편 정용화는 최근 중국 스크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