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KEB하나은행은 인공지능 하이(HAI)뱅킹 서비스 고도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고도화 프로젝트를 통해 손님 이용 프로세스 개선과 개인화 마케팅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이와 함께 12월말까지 이벤트도 실시한다.하이(HAI)뱅킹은 대화형 뱅킹 서비스로, 지난해 11월에 ‘챗봇’ 기반에 새롭게 구축되었으며, 문자입력, 음성입력, 카메라촬영을 통해 손님의 각종 금융거래 요청을 인공지능 금융비서 ‘HAI’가 문자 및 음성으로 답변을 하는 서비스다.이번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가입 및 인증 프로세스 간
[데일리포스트=황정우 기자]KEB하나은행이 고객의 편리한 금융 생활을 위해 대화형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HAI(하이)뱅킹’과 ‘하나멤버스’를 연계한 서비스를 실시한다.HAI 뱅킹은 문자메시지와 SNS를 통한 대화 방식으로 간편한 송금과 지방세 조회 및 납부, 통장 잔액과 거래내역 조회, 실시간 환율 조회 등 금융 거래를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의 생활금융 서비스다.KEB하나은행은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고객의 통신 환경에 따라 문자메시지를 비롯한 하나멤버스앱의 하나톡 채팅창을 통해 하이뱅킹과 소통이 가능해졌다.하이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