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2019년에 실시된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사람들은 연간 151억 달러(약 17조 5733억원)를 선물포장 제품에 지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로 이어지는 12월은 한 해 동안 함께한 가족과 친구들을 위한 선물 이벤트가 많다. 많은 사람들은 선물을 준비하며 멋스럽고 깔끔하게 선물을 포장하는데 신경을 쓴다. 하지만 소비자 심리학에 착안한 최근 연구를 통해, 선물을 받을 때 완벽한 포장보다 오히려 어설픈 포장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연구 결과는 ‘소비자 심리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