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롯데그룹이 정부와 시민단체 등과 함께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범국민적 활동에 발 벗고 나섰다.5년에 걸쳐 50억원 규모의 생명존중 문화 확산 기금을 조성하고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는 등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롯데그룹은 6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오디토리움에서 ‘생명존중 롯데’ 선포식을 열고 시민단체 생명존중시민회의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선포식에는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을 비롯해 롯데 계열사 대표 등 그룹 관계자 60여 명과 김신일 전 교육부총리, 손봉호 나눔국민운동본부 대
[데일리포스트=이수연 기자] 롯데주류가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 차례주(酒)인 백화수복과 고급 수제 청주 ‘설화’ 등 전통주 선물세트를 비롯해 위스키, 와인 선물세트 판매에 나섰다.먼저 설 명절 차례상에 가장 많이 올려지는 전통주는 ‘오래 살면서 길이 복을 누리라’는 의미가 담긴 ‘백화수복’으로 건강과 행복을 비는 마음이 담긴 정통 청주다.지난 1945년 첫 출시된 백화수복은 74년의 세월이 흘러도 우리의 차례상을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전통 차례주로 손꼽히고 있다. 100% 국산쌀을 사용하고 롯데가 자체 개발해 특허출원까지 마친 효모
[데일리포스트=이수연 기자] 롯데주류가 생산하고 공급하는 ‘클라우드’가 베트남과 태국, 싱가포르에 이어 캄보디아 수출을 개시하며 동남아 소비자들의 입맛을 자극하고 나섰다.롯데주류는 클라우드를 캄보디아 프놈펜 지역에서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이번 수출된 클라우드는 355ml 캔 제품 5만5000개와 330ml 병 제품 3만7000개이며 총 4000박스 가량 물량이 현지에 도착했으며 내달 초 지역 대리상을 거쳐 현지 전통 채널과 주요 편의점, 마트 등에 입점 예정이다.이번 수출을 통해 롯데주류는 소비자 시음회를 진행하고 클라우드의
[데일리포스트=이수연 기자] 롯데주류가 "클라우드", "피츠 수퍼클리어"의 페트(PET) 제품을 출시했다.대규모 증설을 마친 롯데주류 충주2공장에 페트 라인이 설치되면서 페트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됐다.이에 따라 롯데주류는 패키지 다양성을 통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 한 편 전체 주류시장의 약 40%를 차지하고 있는 가정시장을 적극 공략해 ‘클라우드’와 ‘피츠 수퍼클리어’ 시장 점유율을 점진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이번 출시된 "클라우드", "피츠 수퍼클리어" 페트 제품 용량은 모두 1.6L 이며 출고가는 각각 41
[데일리포스트=이수연 기자] 롯데주류가 공급하는 물 타지 않은 맥주 ‘클라우드’가 설현과 함께 하는 새 광고 ‘클라우드, 야경편’을 온에어 한다.모델 설현이 황금빛 석양을 배경으로 ‘클라우드를 대신할 맥주는 세상에 없다’고 말하며 ‘클라우드’의 풍부한 거품과 맛을 제대로 음미하고 연인과 함께 맥주를 즐긴다는 내용을 담았다.롯데주류는 ‘클라우드’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하면서 브랜드 키메시지인 ‘발효원액 그대로 물 타지 않아 제대로 만든 맥주’를 표현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롯데주류 관계자는 “클라우드가 프리미엄 맥주임을 강조하기 위해 노
[데일리포스트=이수연 기자] 물 타지 않은 맥주 클라우드와 피츠 수퍼클리어 브랜드로 알려진 롯데주류가 대한축구협회를 공식 후원하게 됐다.롯데주류는 올해부터 2021년까지 4년간 대한축구협회를 공식후원키로 하고 지난 21일 파주 NFC에서 조인식을 가졌다.이날 조인식에는 롯데주류 이종훈 대표이사를 비롯해 대한축구협회 정몽규 회장과 신태용 국가대표팀 감독이 참석했다.이에 따라 롯데주류는 공식 후원사에게 제공되는 권리를 획득하고 대한축구협회가 주최하는 대표팀 경기 A보드 광고를 비롯해 경기중계와 하이라이트 영상에 ‘피츠 수퍼클리어’ 브랜
[데일리포스트=이수연 기자] 중국 사드 사태라는 복병에도 불구하고 롯데제과의 올 상반기 실적은 해외에서 좋은 성과를 나타냈다.중국을 비롯해 인도와 러시아 등 전세계 8개국에 해외법인을 설립하고 운영 중인 롯데제과는 올 상반기 해외실적이 전년 대비 5.8% 신장하며 순항의 돛을 올렸다.해외 8개국에 해외법인을 설치하고 마케팅에 나선 롯데제과는 이들 국가에서 상반기 매출 2841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 역시 160억원으로 전년 대비 38.9%로 끌어 올렸다.롯데제과는 카자흐스탄에서 높은 성과를 보였는데 상반기에 무려 946억원의 판매
롯데주류의 야심작 ‘피츠 수퍼 클리어’ 맛의 비결[데일리포스트=이수연 기자] ‘물 타지 않은 맥주’ 클라우드에 이은 롯데주류의 야심작 ‘피츠 수퍼클리어’ 맥주가 특유의 청량감을 앞세워 입맛 까다로운 애주가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피츠 수퍼클리어’는 알코올 도수 4.5도의 유러피안 스타일 라거 맥주로 롯데주류가 공법과 원료 선택에 심혈을 기울여 생산했으며 이 맥주가 추구하는 맛은 ‘끝까지 깔끔한 맛’으로 정평났다.통상적으로 맥주 발효 시 온도 관리를 일정하고 견고하게 유지하지 못하거나 좋은 원료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 ‘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