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거제시, 국·공립어린이집 건립지원 업무협약 체결

[데일리포스트=황정우 기자] 하나금융그룹과 거제시가 국공입어린이집 건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신축 기공식을 개최했다.

12일 하나금융그룹과 거제시는 거제시 아주동 소재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예정지에서 관련 어린이집 건립 지원을 업무협약식과 함께 신축 기공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해 변광용 거제시장, 거제시의원 및 도의원, 지역주민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거제시 아주동에 건립되는 국공립어린이집은 지상 2층 964㎡ 규모로 오는 2019년 3월 개원 예정이며 어린이 130명이 양질의 공공보육 혜택을 제공 받게 된다.

김정태 회장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우리 역사의 많은 기억을 간직하고 있는 거제시에 겁립되는 어린이집을 통해 젊은 엄마와 아빠들이 마음놓고 일할 수 있고 어린 새싹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 건강하게 성장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하나금융그룹의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은 조선 산업 경기 악화로 경기 침체를 겪고 있는 거제시와 지역 사회에 활력이 예상된다.”면서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안심 보육 환경 조성과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민관 협력의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5월 세종시 국공립어린이집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에 이어 명동 직장어린이집 착공식, 보건복지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와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를 통해 약 1만여명 아동들에게 보육기회 제공과 5500명의 직 간접 고용효과 창출, 특히 중소기업 직원들의 양육 부담 완화에 기염하면서 저출산 문제 대응에 도움이 될 것은 기대하고 있다.

  • facebook
  • googleplus
  • twitter
  • linkedin
Previous «
Next »

스타트업…세계를 보다

자율주행·드론

4th & Tech

Busi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