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김여정 기자] ‘흑기사’ 신세경이 1인 2역 연기 후 소감을 전했다.

KBS 2TV 수목드라마 ‘흑기사’에서 정해라 역으로 활약하고 있는 신세경이 생애 첫 1인 2역을 선보여 내내 화제를 일으켰다. 해라의 몸으로 변신한 샤론, 즉 ‘샤론해라’ 연기를 완벽하게 펼쳐 시청자들의 찬사를 한 몸에 받았다.

이에 신세경은 “다들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한 마음이다”라고 운을 뗐다. 생애 처음으로 1인 2역을 해본 소감을 묻자 그는 “재미있고 흥미로웠어요. 처음 대본을 보고 나서도 기억에 남는 한 장면이었죠. 해라인 ‘척’하는 샤론을 연기하는 것이라 좀 어설픈 느낌이 묻어나야 하고 해라나 제가 평소 하지 않는 애교도 보여야 해서 낯설고 새로웠어요”라고 전했다.

같은 사람이 전혀 다른 성격의 인물을 연기하는 것이 쉽지 않았을 터, 그렇다면 신세경이 ‘샤론해라’를 연기할 때 중점을 둔 것은 무엇이었을까.

“거울을 보는 씬에선 전반적으로 (서)지혜언니가 해오신 샤론의 나른한 분위기를 표현하고 싶었어요”라고 이야기했다. 디테일한 설정도 있었다. “해라는 말할 때 손동작이 좀 있는 편인데 샤론은 움직임이 느릿느릿한 부분도 있어서 그 속도감을 맞추려 생각하면서 시청자 여러분이 봐오신 샤론의 결을 살리려 했어요. 제 예상보다 더 재미있게 봐주셔서 신기하고 감사했습니다”라고 답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