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황정우 기자] KEB하나은행은 금년에 계약 만료되는 충청남도 금고 재유치 및 기금회계 추가 획득에 성공하며 지역 대표은행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고 3일 밝혔다.

충남도금고 재유치는 현재 3개 금고은행 체계에서 2개 금고은행으로 감소하며 어느 때보다 은행간 경쟁이 치열했고, 3개 은행이 참여한 입찰에서 경쟁은행을 따돌리고 2금고 은행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KEB하나은행은 2016년부터 2019년까지(4년간) 연간 7천억원 규모의 특별회계와 기금회계를 관리하게 되며 충청남도 및 산하 기초자치단체와의 릴레이션십을 더욱 공고히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KEB하나은행은 지난해 세종특별자치시 금고 신규 유치에 이어 이번 충청남도 금고 재유치에 성공함으로써 광역시·도 3개, 기초자치단체 13개, 법원금고 3개 등 총 19개의 금고 영업을 담당하게 된다.

KEB하나은행 충청정책지원부 관계자는 “은행간 금고 유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진 상황에서 충청남도 금고 재유치는 지역민에게 KEB하나은행의 지역 대표은행 입지를 다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지역의 대표은행으로서 지역 주민들의 편의성 제고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