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송협 기자]롯데주류가 생산하는 ‘클라우드’ 맥주가 올해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인기있는 맥주로 선정됐다.

클라우드 맥주 생산기업인 롯데주류에 따르면 6일 ‘클라우드 맥주’가 한국 소비자포럼이 진행한 ‘2015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맥주부문 1위에 선정됐다.

지난해 4월 출시된 클라우드는 롯데주류가 100% 발효원액에 물을 타지 않는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으로 만든 정통 독일식 프리미엄 맥주다.

이번 진행된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 해 동안 각 부문별 한국의 소비자에게 노출된 모든 브랜드 중 인지도와 매출이 상승한 브랜드,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출한 신규 브랜드를 후보브랜드로 선정해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브랜드를 선정한다.

한국소비자포럼은 이번 온라인 조사에서 약 212만명의 소비자들이 투표에 참여했고 특히 이중 클라우드 맥주를 1위 브랜드로 꼽은 소비자 중 20대 44%, 30대 38%의 비중을 차지하며 압도적인 브랜드 강세를 보였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최고급 원료를 사용해 정통 독일식 제조공법으로 만든 우수한 제품력과 발효원액에 물을 타지 않은 맥주라는 일관된 메시지를 전했다”면서 “고급스러움까지 강조한 마케팅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