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웹젠 제공)
(사진=웹젠 제공)

[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웹젠의 PC MMORPG ‘R2(Reign of Revolution)’가 13주년을 맞았다.

웹젠은 24일부터 ‘R2’의 정식서비스 13주년을 기념, R2의 회원들에게 ’13주년 이벤트 아이템’ 등 다양한 혜택을제공하는 ‘R2SPECT FESTIVAL’을 시작한다.

국내 장수 PC 온라인게임으로 자리 잡은 ‘R2’는 지난 2006년 10월 첫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까지 국내는 물론 중국, 러시아에서도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다.

웹젠은 먼저 11월7일까지 ‘리부트 서버’를 제외한 전 서버에서 각종 ‘증표’ 5개를 지급하는 ‘13주년 선물 상자’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용자들은 지급받은 증표를 마을의 ‘이벤트 NPC 홀리’를 만나 ‘이벤트 장비’가 들어있는 ‘이벤트 선물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기본으로 지급되는 증표 외에 추가 획득도 가능하다. 퍼즐 수집으로 증표를 제작하거나 퍼즐 수집 그룹, 전체보상으로 획득한 ‘R2SPECT FESTIVAL 선물 상자’, ‘네임드 몬스터’를 처치하는 등의 조건을 달성한 회원은 '증표' 5종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단 ‘이벤트 강화 장비’는 ‘이벤트 강화주문서’로만 강화할 수 있다.

웹젠은같은 기간동안 ‘이벤트 무기’의 ‘+12 강화’, ‘이벤트 방어구’의 ‘+9 강화’에 성공한 회원에게 같은 강화 수치의 장비를 선물로 준다.

‘대박의 행운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NPC 폴리’에게 ‘카오스 포인트’를 주면 ‘일반 프리미엄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상자에서 나오는 ‘레어 보물상자 열쇠’와 카오스를 포인트를 교환하여 ‘레어 프리미엄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일정 확률로 ‘레전드 프리미엄 보물상자’를 얻을 수 있다.

한편 웹젠은 숫자 ‘13’와 관련된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다. 11월 7일까지 매일 오전 11시, 오후 8시부터 13분간 ‘이벤트 NPC 홀리’를 통해 ‘이벤트 강화 주문서’, ‘이벤트 주문서 조각’ 등과 교환이 가능한 ‘이벤트 티켓’을 지급한다.

또 13번째, 131번째, 1313번쨰, 1만3131번째로 ‘이벤트 장비’를 강화시도 하거나 ‘레어 보물 상자’를 오픈한 캐릭터에게 ‘향상된 태양의 목걸이’, ‘향상된 태양의 벨트’ 등의 고급 아이템을 선물한다.

뿐만 아니라 자유 게시판에 R2 13주년을 축하하는 글을 게재하는 이벤트, 접속 시간 누적 보상 이벤트도 진행되며, 특화서버를 위한 ‘+5 시간 추가 혜택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