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 도전정신 기반 혁신 DNA…‘우리 어드벤처’ 도입
우리금융그룹, 도전정신 기반 혁신 DNA…‘우리 어드벤처’ 도입
  • 송협 선임기자
  • 승인 2020.01.08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우리금융그룹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우리금융그룹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최근 빅블러 현상 가속화로 금융기관 역시 이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 향상이 중요한 과제가 됐습니다. 사내벤처 제도 운영으로 조직 내 혁신문화를 안착시키고 우리은행 등 전 그룹사 임직원의 잠재능력을 배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

우리금융그룹은 그룹 차원의 사내벤처 제도인 '우리 어드벤처'를 도입했다. 우리 어드벤처(A-D Venture)는 아날로그(Analog)에서 디지털(Digital)까지 분야를 가리지 않고 자유롭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도전하는 모험심 강한 벤처집단을 의미한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해 10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사내벤처 육성프로그램' 운영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그 과정에서 경영진의 오픈 이노베이션에 대한 강한 의지와 '우리 어드벤처' 제도의 체계적 육성계획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핀테크 혁신의 가장 큰 한계와 약점으로 거론되는 금융회사 특유의 보수적인 조직문화와 리스크 회피적 업무방식을 극복하기 위해 이번 사내벤처 제도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우리은행을 포함한 전 그룹사 임직원이 신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는데 있어 자율성은 철저히 보장하되 결과에 대한 실패는 용인함으로써 도전정신에 기반한 '혁신DNA'를 심을 계획이다.

아울러 소규모 자발적 혁신조직인 '우리 어드벤처' 운영으로 스타트업의 장점인 신속한 실행력, 개방형 혁신, 도전하는 문화를 우리은행 등 전 그룹사에 확산시킬 방침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