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세계적인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올 연말 쇼핑 대목에 생성형 AI를 비밀 무기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AI 타겟팅 광고 본격화...상품 이미지도 생성아마존은 1억6000만 명이 넘는 전세계 아마존 프라임(유료 회원제 프로그램) 데이터를 바탕으로 ▲열람 ▲검색 ▲구매 이력에 기반한 타겟팅 광고를 개선해, 셀러 상품 프로모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마존은 매년 이맘때 미국 주요 쇼핑행사 중 하나인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 기간을 맞이해 큰 폭의 할인 행사를 펼친다. 최근에는 당일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개인정보 강화 움직임 속에 광고 기반으로 승승장구한 메타(페이스북)의 기세가 한풀 꺽이고 있는 반면 애플의 디지털 광고 사업이 급성장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인터넷 광고 시장은 구글과 메타 2사의 과점 상태가 이어지고 있지만, 애플이 약진하면서 향후 양강체제가 깨질 가능성이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애플, 디지털 앱 광고 '나홀로' 성장영국 모바일 광고조사업체 앱슈머(Appsumer)는 6일 북미·유럽 컨슈머용 앱 기업 100여 곳의 온라인 광고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애플의 앱스토어 광고 서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미국 아마존이 자사 전자상거래(EC) 사이트에서 배포하는 광고 사업의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그동안 구글의 독무대였던 검색광고 시장을 아마존이 빠르게 파고들면서 지각변동 조짐이 일고 있다. 미국 검색광고 시장 점유율에서 2018년 이미 MS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선 아마존은 구글과의 격차도 빠르게 좁히고 있다. ◆ 아마존, 스폰서 제품 늘리며 존재감 과시 아마존 사이트에서 '치약'을 검색하면 크레스트·센소다인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이 나열된다. 상위에 표시되는 항목을 자세히 보면 이미지 아래에 '스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영국 광고 대행사인 'WPP 그룹'이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글로벌 광고비 가운데 상위 5개사(구글·페이스북·알리바바·바이트댄스·아마존)에 지불한 광고비가 전체의 46%를 차지하며 쏠림현상이 한층 심화된 것으로 밝혀졌다.10년 전인 2010년에 상위 5개사가 차지하는 비중은 17% 정도였다. 2010년에 지급된 글로벌 광고비는 총 4120억 달러로 내역은 다음과 같다. ▲구글-7% ▲비아콤/CBS-3.2% ▲뉴스코프/폭스뉴스-2.9% ▲컴캐스트-2.4% ▲디즈니-1.7% 순이다. 이에 반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미국 인터넷 광고 협회(IAB) 의뢰로 글로벌 컨설팅업체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가 지난 7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 인터넷 광고 매출은 1398억 달러로 전년 대비 12.2% 증가했다 ◆ 미 대선과 연말 쇼핑시즌이 성장 견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도 미 대선과 연말 쇼핑시즌에 힘입어 상반기 매출 급감을 메우며 두 자릿수 성장을 유지했다. 다만 증가율은 2019년 15.9%에서 다소 하락했다. 지난해 코로나19 영향으로 여행 관련 광고는 부진했던 반면, 하반기에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애플의 새로운 개인정보 보호 정책으로 글로벌 모바일 광고 시장에 큰 변화가 예상된다. 페이스북은 최근 모바일 앱 업체에 제공하는 광고 서비스가 애플의 방침전환으로 약 절반의 매출 하락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 애플, 개인정보 보호 정책 강화페이스북은 모바일 앱을 대상으로 한 광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페이스북이 수집한 고객 정보에 따라 업체는 각 사용자에게 최적화 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한다. 이 때 중요한 것이 인터넷 방문 기록과 앱 설치 기록 등 각종 온라인 기록을 바탕으로 한 타겟팅 기능이다.
[데일리포스트=최율리아나 기자] 구글이 시장 최강자로 승승장구했던 미국 온라인 광고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고 있다. 코로나 19 여파가 미국 광고시장에 직격탄을 날리면서, 구글의 올해 광고 수입은 조사 이후 처음으로 마이너스 성장으로 돌아설 전망이다 ◆ 구글 광고, 여행업계 부진으로 첫 하락세 전환 시장조사 회사 e마케터의 보고서에 따르면 구글의 2020년 미국 온라인 광고 수입은 395억 80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5.3% 감소할 전망이다. 구글의 연간 광고 수입이 전년 실적을 밑돈 것은 e마케터가 조사를 시작한 2008년 이후
[데일리포스트=정태섭 기자] 사용자 웹 활동을 추적해 그 정보를 바탕으로 광고 타겟을 공략하는 타겟팅 광고는 성공률이 높지만, 프라이버시 침해라는 지적도 존재한다. 애플은 타겟팅 광고를 제한하는 정책을 취하고 있다. 애플의 광고 정책이 광고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IT전문매체인 디 인포메이션(The Information)이 보도했다. 애플은 2017년 9월 쿠키(Cookie) 및 다른 웹 사이트 데이터 제한을 통해 사이트 간 트래킹을 줄이는 지능형 트래킹 방지(Intelligent Tracking Prevention, I
[데일리포스트=정태섭 기자] 아마존이 그동안 구글의 독무대였던 검색광고 시장을 빠르게 파고들고 있다. 검색광고란 특정 단어를 검색하면 검색창에 표시되는 관련 상품광고를 의미한다. 아마존은 미국 검색광고 시장 점유율에서 지난해 이미 MS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섰고, 올해 검색광고 매출을 전년 대비 약 30% 늘리며 구글과의 격차를 좁힐 전망이다. ◆ 아마존, 구글 독무대 ‘검색광고’ 시장서 존재감 과시 미국 시장조사기관 e마케터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검색광고 시장은 올해 551억 7000만 달러 규모로 전년대비 약 18%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영국 미디어서비스기업 ‘제니스 미디어’에 따르면, 전세계 광고비에서 차지하는 온라인 광고 비율이 2021년 52%로 처음으로 과반을 넘어설 전망이다. 이 비율은 2018년 44%에서 올해 47%로 늘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온라인 광고 급성장의 견인차는 바로 동영상 서비스와 소셜미디어. 2021년까지 연평균 성장률은 각각 18%와 17%에 달한다. 통신 고속화와 스마트폰 기술 발전에 힘입어 관련 광고비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 기존 미디어 광고 매출↓...TV 광고도 하락세 전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인터넷광고 시장은 구글과 페이스북이 전세계의 광고 수입의 대부분을 벌어들이며 시장을 지배하고 있다.이런 가운데 최근 월스트리트저널(WSJ)이?세계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이 구글과 페이스북이 양분한 인터넷 광고 시장에서 꾸준히 성장해 위협적인 존재가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아마존, 내년 인터넷 광고 수익 66억 달러 넘어설 듯 JP 모건의 추산에 따르면 지난해 기업별 인터넷 광고 수입은 구글이 730억 달러로 선두이며 페이스북이 400억 달러로 2위, AOL과 야후 핵심사업을 통합한 오스(Oa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