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현대차가 앞서고 있는 글로벌 수소차 시장에 일본 완성차 업체들의 반격과 중국 자동차 회사의 도전으로 한·중·일 3파전이 예고되고 있다. 전 세계 완성차 업체들은 내연기관 차량 생산을 순차적으로 줄이고 있으며 연이어 친환경차 시대를 선언하고 있다. 현대차가 선두에 있지만, 완성차 업계의 발빠른 행보에 전기차 시장처럼 수소차 시장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 수소차 시장은 현대차 '독주'글로벌 수소차 시장은 현대가 출시한 세계 최초 양산형 수소차 'ix35 퓨얼 셀(Fuel Cell)'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과거 남의 기술 도용하던 중국이 아닙니다. IT는 물론 차세대 에너지 자동차 기술까지 중국은 이제 기술력 자체만으로도 미래 산업 중심에 선 최대 경쟁 국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코트라 중국 전문 연구원)중국이 글로벌 최대 신에너지 자동차 시장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단순히 신흥국가가 아닌 4차산업 혁명 시대를 주도할 만큼 다양한 핵심 기술을 탑재한 중심에 섰다는 의미다.현재 중국은 미국과 유럽, 일본 등과 더불어 글로벌 주요시장으로 재편되고 있으며 지난 2015년 이후 글로벌 최대 시장으로 자
정부, 도심 수소충전소 설치 등 수소경제 요소 4개 안건 논의[데일리포스트=정태섭 기자] “그동안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에 노출됐던 만큼 환경 개선 차원에서 수소차 활성화를 위한 수소경제 실현을 위한 대안인 것 같아 다행입니다. 배기가스 노출이 심했던 기존 노후 에너지 보다 수소 에너지가 환경에 더 이롭지 않겠어요?”(여의도 소재 직장인 유 모(37)씨)새로운 기술과 관련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일정 기간 규제를 면제해주는 이른바 ‘규제 샌드박스’ 1호 대상이 선정됐다.정부는 11일 규제 샌드박스 대상 선정을
전문가들 “로드맵 아닌 실행 가능한 청사진 구축 시급”[데일리포스트=신다혜 IT전문기자] "일찍이 어느 천연자원도 하지 못한 혜택을 인류에게 선사했던 화석 연료의 시대가 인류에게 분열과 전쟁, 환경오염이라는 유독성 폐기물을 남긴 채 종말로 치닫고 있다."미래학자 제레미 러프킨은 저서 에서 인류 자원 고갈의 심각성을 언급했다.미국의 에디슨 전력연구소?역시 현재 에너지 소비 추세를 감안할 때? 오는 2040년이면 석유가 고갈될 것으로 예측했다.사정이 이렇다 보니 태양열, 천연가스 등 다양한 대체 에너지들이 제시되고 있으며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