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유튜브가 디지털 광고 시장의 침체 속에 숏폼 서비스 '유튜브 쇼츠'를 시청하면서 쇼핑을 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한다. 파이낸셜타임즈(Financial times) 보도에 따르면 유튜브는 유튜브 쇼츠에 쇼핑 기능을 도입하기 시작했다. 미국 일부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동영상을 통해 판매하는 상품에 태그를 추가하는 기능을 시범 도입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미국·인도·브라질·캐나다·호주 이용자는 쇼츠 영상을 보면서 쇼핑 태그를 확인하고 쇼핑을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유튜브는 향후 더 많은 나라의 크리에이터를 대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중국 바이트댄스의 모바일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은 전세계 젊은 층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2020년에는 페이스북을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앱 으로 기록됐다. 숏폼 콘텐츠는 최소 15초부터 최대 1분 사이의 동영상을 뜻한다. 편집이 간단하고 앱 자체에 다양한 효과 및 편집 프로그램이 탑재돼 전문지식 없이도 누구나 쉽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조사회사 인사이더 인텔리전스(Insider Intelligence)에 따르면 틱톡의 올해 연간 광고 수익은 116억 달러에 달해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미국 인터넷 광고 협회(IAB) 의뢰로 글로벌 컨설팅업체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가 지난 7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 인터넷 광고 매출은 1398억 달러로 전년 대비 12.2% 증가했다 ◆ 미 대선과 연말 쇼핑시즌이 성장 견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도 미 대선과 연말 쇼핑시즌에 힘입어 상반기 매출 급감을 메우며 두 자릿수 성장을 유지했다. 다만 증가율은 2019년 15.9%에서 다소 하락했다. 지난해 코로나19 영향으로 여행 관련 광고는 부진했던 반면, 하반기에
[데일리포스트=최율리아나 기자] 2004년 등장 이후 글로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선두주자를 지키고 있는 페이스북이 새로운 사업을 선보였다. 페이스북은 지난 10월 25일(현지시간) “미국 20만 사용자를 대상으로 ‘뉴스 탭’ 시범 운영에 돌입했다”며 “고품질 뉴스를 선별해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저널리즘을 지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유력 언론매체와 손잡고 고품질 뉴스 서비스 제공AP통신과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외신에 따르면 페이스북 뉴스 서비스는 모바일 앱에 뉴스전용 탭을 설치, 메인화면에 언론인 등 전문 편집팀
[데일리포스트=정태섭 기자] 아마존이 그동안 구글의 독무대였던 검색광고 시장을 빠르게 파고들고 있다. 검색광고란 특정 단어를 검색하면 검색창에 표시되는 관련 상품광고를 의미한다. 아마존은 미국 검색광고 시장 점유율에서 지난해 이미 MS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섰고, 올해 검색광고 매출을 전년 대비 약 30% 늘리며 구글과의 격차를 좁힐 전망이다. ◆ 아마존, 구글 독무대 ‘검색광고’ 시장서 존재감 과시 미국 시장조사기관 e마케터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검색광고 시장은 올해 551억 7000만 달러 규모로 전년대비 약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