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이미지 출처=원투씨엠 제공)
(데일리포스트 이미지 출처=원투씨엠 제공)

[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스마트 스탬프 원천기술 개발기업인 원투씨엠이 ‘지스타 2019’에 참여한 구글플레이 부스에서 2년 연속 ‘에코스 스마트 스탬프’ 적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원투씨엠은 지난 2018년 11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게임 전시회 지스타(G-STAR) 2018에 참가한 구글플레이 부스에서 스탬프 랠리 이벤트를 공급해,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재미와 다양한 경품으로 모바일 이벤트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구글플레이 부스에 비치된 QR코드를 고객이 직접 스캔하면, 구글플레이에서 진행하는 ‘기프트 카드 스탬프 랠리’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하다. 또 구글플레이 부스의 각종 게임존(구글플레이 포인트 럭키존, 쿵야 캐치마인드존, 창구 프로그램존, 야외부스 등)에서 미션 클리어 후, 스탬프를 모아 1만원 상당의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로 교환할 수도 있다.

또 스탬프 랠리 웹페이지에서는 올해 구글플레이가 진행하는 종합 장르 모바일 게임 대항전 ‘플레이 온 챌린지 (Play on Challenge)’에서 응원하는 인플루엔서 팀(팀 풍월량, 팀 김재원)에 투표하거나, 부스의 스테이지에서 진행되는 각종 실시간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여 구글플레이 포인트 등 추가적인 경품을 받을 기회도 주어진다.

스마트 스템프를 적용한 프로모션의 경우, 고객에게는 즐거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이 뿐만 아니라, 이를 적용한 프로모션 등의 다양한 이력과 데이터가 시스템을 통하여 처리되고, 다양한 마케팅적 분석이 가능하며, 추가적인 마케팅으로 연계도 가능하다.

‘지스타2019’ 구글플레이 부스 프로모션에 사용된 스마트 스탬프는 2013년에 설립한 원투씨엠의 ‘디지털 도장’ 기술이며, 특허 220여개로 보호받고 있다. 작동 원리는 스마트폰의 ‘패턴 잠금’ 방식과 비슷하다.

스마트폰 앱이 도장에 담긴 특정한 정전기 패턴을 터치 패널로 인식해 정보를 네트워크로 전송한다. 이후 클라우드로 구축한 시스템에서 결제·인증 등의 절차를 처리한다. 에코스 스탬프는 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POS)이 없는 매장이나 야외 행사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과 클라우드 시스템에서 모든 인증 절차가 이뤄지기 때문이다. 태블릿PC와 같은 별도의 전자 기기를 구매할 필요가 없어 시스템 구축도 간편하다. 또 근접 무선통신(NFC)이나 블루투스 기술이 필요하지 않아 어떤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원투씨엠은 해당 기술을 기반으로 활발하게 해외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전세계 22개국에 해당 기술을 제공하여 사업화 하고 있다. 또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 상점 대상 로열티 마케팅, 모바일 쿠폰과 모바일 결제 등에 그 적용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원투씨엠의 박근영 이사는 “전세계에서 발생하는 1일 약 400만건 이상의 데이터를 빅데이터 및 핀테크 응용 분야로 확대하는 사업을 준비 중”이라며 “이러한 사업을 해외로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