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황선영기자] 이랜드가 올해에도 중국 광군제에서 괄목할 성과를 올렸다.이랜드는 11일 광군제 하루 동안 온라인 쇼핑몰 티몰(天猫)에서 2.97억 위안화 (한화 약 5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지난해까지 포함됐던 티니위니 브랜드의 매출을 제외하면 전년대비 20% 성장한 수치다.이랜드 관계자는 “중국 사업 핵심 패션브랜드였던 티니위니를 매각 했음에도 기존 브랜드의 성장세는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는 상황”이라며, “티몰 패션 카테고리가 그 어느해보다도 치열해진 상황에서 이랜드 전체 매출이 성장한 것은 현지에
[데일리포스트=황선영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그룹인 알리바바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빅데이터 기반의 소비자 연구와 신제품 개발 등을 위해 손을 맞잡은 양사는 중국 항저우시 알리바바 시시단지 인근에 협업 사무소인 ‘A2 항저우 캠프’를 오픈하고 알리바바 그룹의 ㅌ몰 이노베이션 센터와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아모레퍼시픽 찰스 카오 중국법인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중국 뷰티시장에서 제품 혁신과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면서 “알리바바와 협력을 통해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하게 반영한 제품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