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은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가 필수입니다. 디지털 전환에 따른 보험업계 관련 뉴스들 역시 하루가 다르게 쏟아지고 있습니다. 업계 동향부터 새로운 소식까지, 오늘의 보험 이슈를 전해 드립니다. <편집자주> 

 

(사진=삼성화재)
(사진=삼성화재)

 

◆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한생활시리즈’ 가입자수 100만명 돌파

|데일리포스트=김명신 기자| 삼성화재는 다이렉트 채널의 생활서비스 '착!한생활시리즈'가 출시 1년 만에 가입자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출시한 '착!한생활시리즈'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모바일앱에서 운전, 걷기, 건강 관리 등 고객의 일상 속 활동을 기록해 분석하는 서비스다.

'착!한생활시리즈'는 지난해 12월 가입자수 50만명을 돌파한 이후 가입자가 매월 10만명 이상 증가하면서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삼성화재 보험 가입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고, 포인트 혜택도 받을 수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적립된 포인트는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몰에서 물품 및 서비스 구입에 사용할 수 있다. 삼성화재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개인용 자동차보험, 여행보험, 장기보장성보험의 보험료 결제에도 사용 가능하다. 1포인트는 1원과 동일하며 유효 기간은 3년이다.

삼성화재는 서비스 출시 1년을 맞아 '착!라운지'와 '착!한 등급' 신설을 포함해 다이렉트 모바일앱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설된 '착!한 등급'은 등급에 따라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 서비스를 꾸준히 이용하는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고자 만들어졌다. 'WELCOME'부터 'CHAC VIP'까지 4등급으로 구분되며 등급이 높을수록 애니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한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관계자는 "단독 앱으로 출시하는 것이 일반적인 생활서비스 영역에서 기존 앱에 탑재된 서비스가 가입자수 100만명을 돌파한 것은 서비스 자체의 참신함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고객 맞춤형 콘텐츠의 지속적인 출시를 통해 고객의 일상 속에 더욱 유용한 생활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 DB손해보험, ‘2023년 부산시 유기동물 펫보험 지원사업’ 사업자 선정

DB손해보험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2023년 부산시 유기동물 펫보험 지원사업’에 최종 사업자로 선정돼 해당 사업을 수행한다고 9일 밝혔다.

부산시 유기동물 펫보험 지원사업’은 부산시에서 발생한 유기견을 입양 받은 시민 대상으로 펫보험을 지원해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를 장려하고 펫보험 저변 확대를 통해 반려동물 문화 조성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시행되는 정책이다.

유기견 입양가족에게 제공되는 DB손해보험의‘프로미 반려동물보험’은 유기견의 질병 또는 상해로 인한 치료비와 수술비를 보장하며 입양한 유기견이 타인의 신체에 피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반려동물에 손해를 입혀 부담하는 배상책임도 보장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보험기간은 가입신청일로부터 1년이며, 관내 동물보호·입양센터에서 유기견을 입양하면서 보험가입을 신청한 입양가족에게 부산시가 ‘프로미 반려동물보험’ 1년치 보험료를 지원한다. 보험가입 신청은 올해 12월 31일까지 가능하나 본 사업에 대한 예산이 조기 소진될 경우 가입이 불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DB손해보험은 2021년부터 서울시를 시작으로 여러 지자체와 협력해 유기동물 안심보험 지원 사업에 참여하며 펫보험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올해 첫 시행되는 부산시 유기동물 펫보험 정책을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본 정책을 통해 부산시가 반려동물 친화도시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