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넷마블 MNB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넷마블 MNB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가 출시한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가 출시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 인기 1위에 올랐다.

지난 17일 선보인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 이모티콘은 출시 직후 '많이 선물하는 이모티콘' 카테고리 1위를 달성한데 이어 하루만에 전체 인기 순위에서 1위에 등극했다. 연령별 인기 순위에서도 10대와 20대 소비자로부터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총 32종으로 구성된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양파쿵야’의 일상 모습을 재치 있게 담아낸 이모티콘이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출시 하루만에 의미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게 해준 이용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다음달부터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결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진행 예정이니 많은 성원 부탁한다”고 말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로,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여 팔로워 9만명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엠엔비는 오는 31일까지 인스타그램 ‘쿵야 레스토랑즈’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모티콘 구매’ 혹은 ‘사용 인증샷’을 스토리나 게시물로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굿즈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