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18일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 아파트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섰다.

경기도 평택시 고덕 국제화계획지구 주상복합용지 EBC-2 일원에서 공급하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49층, 4개동, 660가구이며 전 타입 4베이 이상으로 조성될 전망이다.

전용면적 ▲78㎡ 86가구, ▲84A㎡ 170가구, ▲84B㎡ 169가구, ▲93A㎡ 90가구, ▲93B㎡ 135가구, ▲93C㎡ 3가구, ▲93D㎡ 7가구로 구성됐다.

고덕국제신도시 비즈니스 콤플렉스타운에 위치한 이 단지는 수도권 1호선 서정리역을 차량으로 6분이며 이용 가능하고 SRT-수도권 1호선이 정차하는 지제역을 10분이면 이동할 수 있는 교통 요충지다.

특히 서정리역과 지제역을 연결하는 수원발 KTX 직결사업도 추진되고 있어 철도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여기에 서해안 고속도로와 연결되는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와 바로 접해 있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 고덕초등하교·고덕중학교(가칭)가 오는 2023년 9월 개교 예정이며 에듀타운에 유치원과 초, 중, 고등학교 신설이 계획됐다. 게다가 단지와 인접한 중심상업지구 내 학원가도 형성될 계획이다.

단지는 전 가구 남향 위주로 조성되며 단지 간 조망 간섭도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배치된다. 단지 외관은 커틀윌룩을 적용해 고급감을 느낄 수 있으며 지상 49층 높이로 조성돼 일대 랜드마크로 평가 받게 된다.

힐스테이트만의 IoT 시스템 ‘하이오티(H-oT)’ 기술이 적용돼 스마트폰으로 내부 기기 제어 및 실시간 에너지 사용량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돼 통합 월패드로 일괄소등, 엘리베이터 콜, 주차좐제 시스템 등 가구 내 기기 제어가 가능하다.

에버랜드 조경을 맡은 삼성물산 조경사업팀이 이색적인 공간을 연출하게 되며 단지 중앙광장에 영국 국기 유니언 잭을 모티브한 ‘유니언잭 스퀘어’가 마련돼 영국 티 가든의 고급스러운 정형미를 재현한 영국식 정원 ‘베드포드 가든’이 마련돼 인근 어린이 놀이터와 연계한 ‘맘 앤 키즈’ 특화공간으로 건립된다.

게다가 단지 내 조경시설과 연계한 대형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인 ‘브리티시 고덕’ 역시 단지와 함께 공급디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사이버 견본주택에는 온라인으로 재현한 세대별 VR영상을 마련해 단지 입지부터 상품 구조, 유니트, 내부 자재 등을 설명할 계획이며 오는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순위 청약이 실시된다.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 견본주택은 경기도 비전동 1102-2 일원에서 개관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